근육량이 현저히 적고 지방량은 보통이라 체지방률이 높은 마른비만형의 홈트레이닝 초보입니다!
167에 52키로로 살집이 있는 편은 아니지만
팔이나 러브핸들 쪽에 군살이 있는 편이라
아침 저녁은 쉐이크, 점심 자유식으로 식단을 하면서 수영과 홈 트레이닝을 번갈아 하고 있습니다.
질문)
플랭크같은 복근운동이나 덤벨 팔 운동 등은
매일 복근운동+팔운동 이렇게 하는게 효과가 좋나요? 아니면 하루는 복근, 하루는 팔, 이런 식으로
운동한 근육이 회복할 시간을 주면서 하는게 효과가 좋나요?
운동 강도는 다음날 조금 근육통이 있지만 동일한 동작을 반복하는데 무리가 갈 정도는 아니예요!
answer Re : 근육량이 현저히 적고 지방량은 보통이라 체지방률이 높은 ...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보디빌더처럼 근육량만 키우는게 목적은 아니잖아요?
건강한 근육을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푝가 되어야 하죠.
근력운동의 강도는 중등도나 저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강도의 운동은 매일해도 크게 무리는 없지만, 하루 걸러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플랭크할 때 몸통의 앞쪽 전체에 자극을 느끼면서 해야 합니다. 단지 팔만 힘들어서는 안되며, 복부 가슴 겨드랑이 삼두에 골고루 압력을 느끼셔냐 합니다. 바른 자세로 연습하세요.
answer Re : 근육량이 현저히 적고 지방량은 보통이라 체지방률이 높은 마른비만형의 홈트레이닝 초보입니다!
안희진
안희진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저근육/고지방의 체지방률이 높은 형태의 마른비만이라면
단순히 체중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을 소비하는 형태의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필요하며
고민하는 부위에서의 인치감량을 해야합니다.
현재 하고 있는 식단의 경우에는 대체식의 형태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서
오히려 운동을 하면서 체지방소비 이전에 근손실을 우선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근손실 예방을 위해서 3끼식사는 100% 한식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근육운동을 하면서 체지방 연소를 위해서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영양소의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나 콩, 생오징어, 견과류, 멸치, 버섯, 녹황색 채소 등에 풍부하기 ㄸ문에
대체식보다는 영양소 섭취를 통해 체지방연소를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