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주관증후군 , 팔꿈치터널증후군 수술을 했습니다.
주관증후군으로 인하여 2클전 수술을 하였습니다.
전방전위술을 한 상태이고 새끼손가락과 손날 부분은 저린감이 살짝있습니다.
의료진은 좀더 있어보잔말을 하는데 가망이 있는건가요...
수술후 처음으로 대면했을때 신경이 엄청눌려있었고 수술이 잘되어 엄청 시원해졋을거라생각을 햇답니다;;

3일뒤에 실밥을푼다는데 원래 일주일도안되서 실밥을 풀수가있나요..? 10cm되는 상처인데

거기에다 팔꿈치 와 수술상처포함 근처가 전부 감각이 없는데 원래 신경수술하면 이런건가요?

거기에다 재활도 따로 필요없다하시니..괜한 불안감이있어서요

손으로 먹고사는사람인지라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주관증후군 , 팔꿈치터널증후군 수술을 했습니다. 꼭봐주세요..
김정희
김정희 전문의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18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정희 입니다.
팔꿈치 주변에서 척골신경의 포획이 있어서 이를 풀어주기 위해 척골 신경을 재위치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진단 및 이에 따른 수술 이었다면 증상 호전 여부는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봉합사 제거 시기는 관절 부위라 빠른 것 같은 데 잘 붙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팔꿈치와 수술 상처 부위 감각 회복도 기다려봐야 합니다.
너무 급격한 감압으로 신경의 기능이 돌아오지 않은 상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초 신경의 경우 치료를 하더라도 시일이 많이 소요되며 회복의 정도가 개개인 마다 다른 양상이므로 경과 관찰 잘 하시기 바라며 너무 지연될 경우 조속히 주치의 선생님 추가로 만나시기 바랍니다.
근전도 등의 검사 하였으며 3개월 정도 이내 추적 검사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봉합 부위가 다 붙었으며 물리치료도 고려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