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2주 이상 사용을 금하던데 이미 지난 4월에 2주 정도 사용한 기간까지 포함해서 2주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43세 남지입니다.
성기 주변(음낭, 성기, 귀두) 가려움과 각질 발생으로
4월 중순경 비뇨기과 방문 후 트라보코트 크림을 처방 받고 약 2주 정도 사용 후(7~8일 정도 사용시 증상은 개선 되었음) 나은듯 해서 잊고 지내다가(당시 의사 선생님께서 연고 바르고 괜찮아지면 다시 병원 올 필요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최근 비슷한 증상이 다시 생기게 되었습니다. 특히, 귀두에 약간 붉게 피부색이 변하고 각질이 발생됩니다. 조금씩이긴 하지만 그 범위도 넓어지는 것 같구요. 그래서, 지난번에 처방받은 트라보코트 크림을 다시 발라봐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주의사항에 2주 이상 사용을 금하던데 이미 지난 4월에 2주 정도 사용한 기간까지 포함해서 2주인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트라보코트 크림 사용 관련
유석선
유석선 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 입니다.

현재 휴지기가 있으셨기 때문에 1~2주 정도 사용하시는데에 문제는 없습니다.
트라보코트 크림의 경우 습진과 백선 모두를 커버할 수 있는 연고로서 도포하시는데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음낭이나 성기 및 귀두 부위에는 원칙적으로 고용량 스테로이드 연고 사용이 조심스러우므로, 가급적이면 가까운 피부과 또는 비뇨의학과 내원하여 환부 진료를 재차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