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갑자기 어깨가 아픈지 4개월이 되어갑니다.
갑자기 어깨가 아픈지 4개월이 되어갑니다. 뒤로 젖힐때 특히 아픈데. 엑스레이상으로는 문제가 없고. 초음파결과 염증이라고 합니다. 계속 아픈데 약처방도 없고 무엇을 어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별도로 하지정맥류 판정도 받았는데 약을 3달 먹어야한다고 하고 일단 한달치 처방 받았습니다. 발을 올리고 자면 도움이 될까요?


answer Re : 갑자기 어깨가 아픈지 4개월이 되어갑니다. 뒤로 젖 ...
양성석
양성석 전문의 예스병원(구로)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양성석 입니다.

4개월 가량 지속되는 어깨 통증은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x-ray 상 이상 없고, 초음파 상 회전근개 힘줄엔 파열 없고, 염증만 있는 상태라면 그에 대한 치료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어깨 관절 범위가 줄어있는냐도 치료 방법에 있어 중요합니다.
보존적 치료로는 경구약, 도수물리치료 등을 해볼 수 있고 주사치료가 효과적으로 여러 치료를 시행해 볼 수 있겠습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진찰을 한번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 정맥의 판막 기능이 저하되서 혈액이 정체되면서 붓는 것으로 마사지마 다리를 올리고 자는 것이 붓기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령이 젊으시다면 약을 먹고 호전이 될 수도 있지만 연령이 증가하면서 판막의 기능이 떨어져서 발생하는 것은 약으로는 효과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나 미용적인 불편이 있다면 혈관외과 진료를 받아보십시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