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유방초음파를 했는데 혹이 큰거도 많고 작은것도 많다고 하네요
안녕하세요^^ 어제 유방초음파를 했는데 혹이 큰거도 많고 작은것도 많다고 하네요 ㅠㅠ 다행히도 조직검사는 안해도 되고 6개월후 다시 검사하자고 하는데 저 처럼 혹이 많이 생기기도 하나요? 결혼전에 섬유종이 있는지는 알고 있었지만 괜찮다고해서 신경 안썼는데... 2년전에 산부인과에서 유방초음파 했을때 아무말씀 없었는데 맘이 복잡합니다 ㅠㅠ생리 5일전이라 가슴도 좀 아픈데 초음파시 혹으로 보일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다른 큰병원에서 검사 하는게 맞는지 궁금도 하네요 .답변 부탁드려요~~


answer Re : 유방암
김상진
김상진 전문의 의료법인서전의료재단한사랑병원 하이닥 스코어: 2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김상진 입니다.

초음파 사진이 있는게 아니라서 정확한 답변은 어렵지만 조직검사가 꼭 필요하지 않다고 했다면 안심하셔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은 단순 낭종이나 섬유선종인 경우가 많습니다.

몸에 혹이 없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다발성으로 생기는 분들도 있으니 혹이 많다고 해서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걱정되시면 다른 병원 한군데 정도에서 추가적으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