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깨주변 점점 자주 결리고 뭉치며 특히 자고일어나거나 조금 오래 고개를 숙이고있거나 하면 통증이 심합니다
제가 한 1~2년간 어깨,날갯죽지,좌우 목과 쇄골?어깨앞쪽?을 중심으로 점점 자주 결리고 뭉치며 특히 자고일어나거나 조금 오래 고개를 숙이고있거나 하면 통증이 심한데요 아플때만 한방치료를 잠깐씩 받다가 이번에 재활의학과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았는데 목뼈가 C자형이아니라 >이렇게 꺾여있다고 심각하다고 어깨에는 아무런문제가 없는데 목을 근육이 당겨주느라 통증이 생긴거라고 하시더라구요 디스크 위험도 크고 물리치료정도로 통증이 사라지지않을꺼라며 주1회 주사치료와 주2회 도수치료를 병행하여 자세를 잡아야 한다고 하더군요ㅠ근데 오늘 주사치료와 간단한 수기치료만 받았는데 솔직히 주사치료 받고나서 어깨랑 날개뼈근육이 너무아픈데 풀리는 느낌도 별로안들고...목신경?쪽에도 큰 기계밑에서 주사를 맞았는데 무섭기도하고 가격도 부담스러운데 오히려 한의원에서 침맞고 골타교정하는게 훨씬 잘풀리는 느낌인데

1. 꼭 도수치료나 주사치료안맞고 한방치료와 마사지로는 치료가 안되나요...?

2.주사치료는 안전한건가요..?제가 20대 초반인데 나중에 나이들어서 문제생기는건 아닐까요...?

3.그냥 물리치료만으로는 통증이 안잡힐까요..?

4.제가 예술관련전공이라 집중해서 앉아있는 시간이 긴데 앉아있는것보다는 서있는게 교정에 더 도움이 될까요...?


answer Re : 제가 한 1~2년간 어깨,날갯죽지,좌우 목과 쇄골?어깨 ...
김성훈
김성훈 전문의 연세견우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김성훈 입니다.
목이 C 자형인것을 일반적으로 거북목이라고 합니다. 목에 통증이 있거나 근육이 뭉친상태에서는 목을 지탱해주는 근육이 약화되고 균형이 맞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치료는 일반적으로 물치치료 및 경구용 약을 처방합니다.
1. 도수 치료는 도움이 되나 금액이 비급여라 부담이 되면 안 받아도 됩니다.
2. 주사치료는 시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사는 단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반복하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허리 통증에서는 앉아있는 것 보다는 서있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목 통증은 차이가 별로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앉은 자세 교정 및 목 운동은 상당히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0대 초반이면 심각한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운동 및 자세교정으로 치료하도록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깨주변 점점 자주 결리고 뭉치며 특히 자고일어나거나 조금 오래 고개를 숙이고있거나 하면 통증이 심합니다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근육이 충분히 이완되지 않은 상태에서 자거나 자는 자세가 나쁠 경우 문의하신 상황이 발생합니다. 근육이 뻣뻣하면 보통 관절의 운동이 원활하지 못하며 이로 인해 관절도 자는 동안 약간 굳게 됩니다. 자세가 나쁜 경우는 어느 관절에 무리가 가게 되어 발생하는데 예를 들어 옆으로 누워 잘 때 척추의 선이 곧게 되지 못하고 척추에 무리를 줄 수 있게 됩니다. 이런 것들이 반복되면 뻐근하고 통증을 일으킵니다. 자기 전에 목욕을 하거나 가벼운 몸풀기 등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