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전 밥먹는게 나을까요 운동후에 밥먹는게 나을까요?
운동전 밥먹는게 나을까요
운동후에 밥먹는게 나을까요?
answer Re : 운동전 밥먹는게 나을까요운동후에 밥먹는게 나을까요?
안희진
안희진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효과적인 운동을 위해서는 운동 2시간 전에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말로, 운동은 식사 2시간 후에 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이죠.
식사를 하게 되면 혈당이 올랐다가 떨어지는 시간이 걸리고,
즉 음식을 소화시킨 후에 지방을 소비시키는 활동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때 근육운동을 하여 지방을 소비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할 때는 근육의 수축, 이완 활동을 통해 지방연소 과정이 일어날 수 있고
칼슘과 마그네슘의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나 콩, 생오징어, 견과류, 멸치, 버섯, 녹황색채소 등에 풍부하기 때문에
한식 기반의 식사로 드시길 권장드리며,
공복운동을 하게 될 경우 근손실에 대한 우려가 있기 때문에
식사는 꼭~ 드신 후 식사히시길 추천합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것이
다이어트와 운동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