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인데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요?
키는 158cm, 몸무게는 49kg정도인데 평소에 움직이는 시간이 통학 정도라 하루에 30분 정도예요
answer Re : 고등학생인데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요?키는 15 ...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우선은 왜 살이쪘는지 원인을 파악해야하며
몸이 현재 어떤 상태인지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등학생이시기때문에 생리는 진행중이신지, 성장은 끝나신건지 등등
단순히 많이 먹어서 살이찐건지 아니면 소아비만이였는지
연령대에따라 , 살이찐 원인에 따라 해결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
우선 체중보다 고민하는 부위가 있으실테고 활동량도 적으신 것 같은데
좀더 효과빠른 다이어트방법을 위해서는 쥬비스다이어트를 통해
내몸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첫 다이어트부터 몸에 맞지않고
대사량을 낮추는 잘못된다이어트를 반복하게 될경우
점점 더 살이 잘찌는 몸이 되어버리니 꼭 몸에 맞는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answer Re : 고등학생인데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요?
김윤정
김윤정 운동전문가 엠서클 하이닥 스코어: 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현재 학생으로 체중감량에 대해 문의주셨습니다. 현재 앉아있는 시간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므로, 평소 쉽게 하실 수 있는 도움 될 만한 스트레칭 두 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엉덩이 근육 스트레칭
1. 한 쪽 다리의 종아리만 책상 또는 의자위에 올려준다.
2. 무릎과 발목은 같은 선상에 무릎은 골반보다 바깥쪽에 위치하도록 자세를 잡는다.
* 척추를 세우고 골반의 균형을 맞춘 상태로 동작을 취하는 것이 중요!
* 한쪽 당 10~15초씩 총 3세트 반복
허리 및 다리 뒤쪽 스트레칭
1. 바닥에 앉아 허리를 반듯하게 세운 채 왼쪽 다리는 옆으로 쫙 뻗고 오른쪽 다리는 굽혀 손목으로 잡아준다.
2. 상체를 왼쪽으로 굽혀 두 손으로 발 끝을 잡는다.
* 오른쪽 허리와 왼쪽 다리 뒷부분을 이완시키는 동작으로 동작을 취하면서 호흡을 깊게 마시고,
깊게 내쉬는 것이 좋음!!
* 한 쪽당 10~15초씩 총 3세트 반복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으실려면 지방연소 효과가 큰 유산소운동(걷기, 빠르게걷기, 계단오르기 등)에 시간을 투자하고 이후 근력 운동을 해주셔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쉽게 하실 수 있는 근력운동으로는 런지, 스퀏, 크런치, 레그레이즈 등이 있습니다.
평소에 틈틈이 스트레칭 하시고, 엘레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고 가까운 거리를 평소보다 조금 빠르게 걷는 등으로 생활 속에서 운동량을 늘려나가시면, 공부도 건강도 잡을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답변이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