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작후 7일정도 뒤부터 배변감은 느끼는데 3번가면 1번정도 보고 어제 저녁엔 피가 묻어 나왔습니다
39세 남 현재 85kg 173cm
다이어트 시작한지 딱 한달 되었구여 아침은 일어나서 오이 1개 10시쯤 한개 점심은 백반집에서 먹구 저녁은 닭가슴살 200g 방울토마토 20ea정도 운동 웨이트 40분정도 실내자전거 1시간 합니다
문제는 다이어트 시작후 7일정도 뒤부터 배변감은 느끼는데 3번가면 1번정도 보고 어제 저녁엔 피가 묻어 나왔습니다
그 뒤론 아직 피를 보진않았지만 걱정이 되어 문의합니다
배변을 잘못하는데 이점에 대한 해결법도 같이 문의드립니다
answer Re : 39세 남 현재 85kg 173cm다이어트 시작한지 ...
안희진
안희진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식이조절을 통한 다이어트를 하면서 배변활동에 문제가 생겼다면
장활동에 대한 규칙성이 깨진건 아닌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장이 연동작용을 통해 배변을 돕게 되는데
불규칙한 시간에 음식섭취를 하거나, 충분히 연동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는 음식이아닌
대체식의 형태가 들어가게 된다면 배변활동이 어려워질 수 있고
또한, 섭취하는 음식의 양이 급격히 줄게 되면 배변 자극이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식사량을 줄이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대사량을 떨어뜨릴 우려가 있습니다.
배변이 불편한 상황이라면 몸에 필요한 충분한 수분섭취도 함께 필요합니다.
장이 팽창을 하면서 배변활동을 수월하게 도와야 하는데
섬유질의 섭취와 충분한 수분공급은 배변활동을 돕게 됩니다.
질문자님의 식습관에서는 일정한 시간, 일정한 양의 식사를 하시기를 우선 권장해드리며
대체식의 형태보다는 밥, 반찬, 쌈채소 형태로 장의 연동작용을 도울 수 있는
균형잡힌 영양소의 식사를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할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시작후 7일정도 뒤부터 배변감은 느끼는데 3번가면 1번정도 보고 어제 저녁엔 피가 묻어 나왔습니다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시고 있는 부분의 배변관련 문의입니다.
배변의 원리를 조금 살펴보면 음식물들이 입으로 들어와서 소화기관과 흡수기관을 거쳐서 대장에서 항문으로 밀어나가는 형태이며 장연관운동을 통해서 조금씩 밀어내는 형태인데
지금 드시는부분으로 본다면 하루에 드시는 부분에 정상식사가 아닌 오이1개 점심백반을 제외한 닭가슴살과 토마토 섭취로 인해서 식사량 적인 부분이 매우 떨어지다보니 음식물들에 대한 부분이 이전에 비해서 섭취가 줄어들면서 배변량이 줄어들고 횟수에 대한 부분이줄어들게 되면서 생기는 문제점입니다.
또한 다이어틀르 진행하시면서 지금 효과를 보고 있는지 까지 체크해야할 텐데요~!
3끼식사를 다하면서도 3개월에 30키로 감량에 성공하는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굶지 않고 올바른 3끼식사와 함께 다이어트 진행하고 성공하실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식사량을 줄이고 대체식으로 진행한다면 일반적인 외식 혹은 운동을 그만둘경우 요요의확률이 커질수 있으니 올바른 3끼식사 진행하시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