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순간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해도 몸무게가 안 줄어요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해서 약간의 체중 감량을 했는데, 어느 순간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해도 몸무게가 안 줄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nswer Re :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해서 약간의 체중 감량을 했는 ...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인체의 원리상 체중은 롤러코스터처럼 떨어지지 않으며
계단 형태로 빠지며 항상성체중, 정체기체중에 따라서도 체중의 변화는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시 초반 식이조절을 통해 부종과 노폐물이 제거되며
2~3kg까지는 감량이 가능하나 그이후 체지방을 본격적으로 태워야하는 시기에는
지방을 태울수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지않으면 체중감량은 더디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현재 내몸에서 지방을 태울수있는 조건이 만들어졌는지,
영양소 섭취는 잘 이루어져있는지,
그동안 살이찌는 원인은 잘 해결이 되었는지
정확한 측정을 통한 분석으로 몸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이 진행되어야합니다 .
쥬비스다이어트는 고객님의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관리가 진행되고 있으며
인공지능을 통한 분석으로 고객님이 왜 체중이 안빠지는지에 대한 솔루션을 빠르게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여러가지 예상이 있는데요,
1. 잘못된 식습관(먹는 양이 너무 적거나 영양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요요현상 or 영양불균형으로 근육발달이 안되서
2. 지방은 줄고 근육은 늘어서 무게자체는 변화가 없으나 몸은 건강해진 상태
3. 부족한 운동강도에 따른 정체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