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중인데 이렇게하는게 맞는가 봐주세요
2주동안 계획잡았습니다
아침 샐러드(소스x) 계란흰자1개 우유 한컵
점심 평상식
저녁 안먹음
군것질 x 물하루3리터정도
저녁 8시부터9시 까지 운동장에서 걷거나 뜀
얼마정도빠지고 제대로하고있는가요?
answer Re : 다이어트중인데 이렇게하는게 맞는가 봐주세요
안희진
안희진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다이어트로 식사를 줄이고, 대체식을 하면서 운동하는 방법을 하고 계시는데요!
일시적으로는 무염식, 칼로리제한 등으로 체중이 감량될 수는 있지만
결국 근손실과 수분손실 등으로 인해 기초대사량이 줄게 되면서 요요가 오고
쉽게 살이 찌는 몸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원하는 것이 단순히 몸무게만 줄이는 것이라면
지금의 형태로 체중이 만들어지겠지만,
체지방을 소비하고, 요요없이 다이어트를 완성하길 원하신다면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할 수 있도록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개선하고
3끼식사를 100% 한식 기반으로 하여 충분한 영양소 공급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공복에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근손실을 빠르게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은 식사 2시간 후에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올바른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중인데 이렇게하는게 맞는가 봐주세요
우지희
우지희 영양사 위고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노력 중이시군요.
현재 800칼로리 이하의 초저열량식을 하고 계시는군요.
초저열량식은 근손실이 많은 식사 방법으로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요요가 쉽게 오기 때문이죠.
남성분이라면 하루 적어도 최소 1500칼로리 이상은 섭취하여 체중을 감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즉, 한 끼에 약 500칼로리 정도로 나누어 식사를 하시면 되는 것이죠.
지금보다 섭취 칼로리가 높아진다고 하여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몸에 필요한 영양소 공급을 통해 감량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근손실과 체수분 손실은 최소화하면서 지방 위주의 감량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또한 식사 구성도 조금 더 보완하시면 좋으시구요.
식사를 하실 때에는 현미와 같은 복합탄수화물군 1가지, 콩, 두부, 생선, 해산물, 살코기, 우유 및 유제품 등의 단백질군
1~2가지와 채소군으로 구성하시면 됩니다.
아침식사 구성만 보아도 현재 탄수화물군의 식품이 보이지 않죠?
위의 내용 참고하여 보완하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중인데 이렇게하는게 맞는가 봐주세요
이수연
이수연 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과 수분 섭취, 간식을 결정하는 기준은 내 몸의 체구성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
부종이 많은 상태의 몸이라면 과도한 수분 섭취는 부종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섭취량을 조절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문자님께서 하고 계신 식단은 영양소 균형적으로 올바른 섭취인가에 대한 부분도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침에 샐러드 소스없이 계란흰자와 우유는 무염 형태의 식단으로
염분이 우리 몸에 섭취되었을 때에 순기능으로 체온을 높여주는 역할에 대한 차단이 식단에서 보여집니다.
체지방의 연소를 위해서는 체온의 상승이 중요하기에
식단을 구성하실 때에 너무 무염에 가까운 식사는 오히려 체온을 떨어트리는 효과를 가져오게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침과 저녁까지의 식사량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체내에서 영양소가 섭취된 만큼 사용되는 것이 아닌 에너지원을 저장하려는 습성이 강해지는 방법의 식사 입니다.
때문에 아침~ 저녁까지의 식사량을 동일하게 하고 중간 섭취인 간식을 빼주시는 것을 내장지방 감량 측면에서 더욱 추천드립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