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떻게하면 커질수있을까요
키 175에 몸무게 95 18살인데요 키는 17살때 검사한결과 3년은 더큰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고추 크기가 작은거 같아요.. 어떻게하면 커질수있을까요 자세히 뭘먹어야하는 어떤걸해야하는지 제발좀알려주세요 병원가서 뭐해라 검사해라하지말고 알려주세요


answer Re : 키 175에 몸무게 95 18살인데요 키는 17살때 검 ...
김명준
김명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관악점 하이닥 스코어: 6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준 입니다.

성장을 위해 좋은 영양섭취는 물론 꾸준한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분들은 키가 크려면 농구,줄넘기 등과 같이 뛰는 운동을 해야만이
키를 크게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어른들이 키크려면 줄넘기,농구 같은 뛰는 운동을 하라고 하는것을 들었을 거에요,
하지만 꼭 키가 크려면 뛰어아햐는 것이 아닙니다.
높게 뛰는 운동을 해서 키가큰다는 말이 사실이라면
물속에서 누워서 활동하는 수영선수는 모두 키가 작았겠죠??

어떤 형태의 운동을 해도 좋습니다.
[운동 자체가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 입니다.
오히려 줄넘기와 농구같은 반복적인 뛰는 운동이 성장판을 다치게 할 수 있어
되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본인이 선호하는 운동의 형태를 찾아 즐기면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해주면 좋습니다
걷기,축구,농구 등. 물론 줄넘기를 하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무리하지 않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후 10시 이전에 잠을 자게 된다면
키 성장에 큰 득을 볼 수 있습니다.

살이 찌게 된다면 빼면 그만이지만, 키 성장은 평생에 성장기일때만 가능합니다.

좋은 생활습관,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식습관
마지막으로 꾸준한 운동습관을 갖춰 키 성장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살을 빼면 살 속에 파묻힌 성기가 살 앞으로 나와 숨은 인치가 나오게 될것입니다
키성장을 위해, 그리고 본인의 성기사이즈를 위해서도 위의 추천운동들을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떻게하면 커질수있을까요
윤성원
윤성원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특정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한다고 해서 질문자님이 원하시는 결과를 얻기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규칙적인 생활과 바른 계획적인 식습관 및 운동습관을 통해 체중을 감량을 한다면 부수적으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을 기대하며 체중 감량에 대해 몇 가지 안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질문자님의 BMI는 성인 기준으로 31.02로 2단계 비만에 해당하며, 키에 적절한 표준 체중은 67.4kg정도입니다.
표준 체중 유지를 위한 하루 필요열량은 2,021kcal 정도이지만, 체중 감량이 필요하다면 300~500kcal 정도 감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했을 때 한 달에 1~2kg 정도 감량이 가능합니다.

지속 가능한 식습관을 위해서 아래에 섭취량을 조절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 안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섭취 시간 제한 : 아침 식사 부터 12시간 이내에 음식을 섭취하고, 취침 2시간 이전에는 음식물 섭취를 제한합니다.
2. 반식 : 세 끼니 규칙적인 시간에 섭취하되, 평소 섭취량의 절반으로 섭취량을 줄입니다.
3. 식품 선택 : 섭취량 전체의 1/2은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반찬, 1/4은 복합당질 식품(쌀, 보리, 호밀, 귀리, 보리 등), 1/4은 어육류 반찬(고기, 생선, 두부, 달걀 등)으로 구성합니다.
4. 수분 섭취 : 하루 1.5~2L의 물을 조금씩 수시로 섭취합니다.
5. 간식 섭취 : 불필요한 간식은 금지하되 줄어든 식사량으로 인해 간식이 필요하다면, 과일, 채소, 견과류를 이용합니다.
6. 활동량 증가 :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일상 생활 속에서 몸을 자주 움직이고 스트레칭을 합니다.
7. 충분한 수면 : 7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시간으로 내 몸에 안정과 휴식을 보장합니다.

참고로, 식사는 20분 이상 천천히 하시는 것이 포만감을 제 때 느껴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순당질, 정백당이 많은 식품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을 방해하여 섭취량 조절 및 간식 조절에 실패하게 되므로 이런 식품은 가급적 적게 드시도록 노력하시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