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음식을 먹고 좋은 운동은 얼마만큼 해야 되는지 알고 싶어요
맹장 수술 후 몸이 많이 약해졌어요 게다가 역류성 식도염이 있어서 음식을 좀 가려 먹는 편이에요 어떤 음식을 먹고 좋은 운동은 얼마만큼 해야 되는지 알고 싶어요 맹장 수술을 한지는 한 15일 정도 됐어요
answer Re : 어떤 음식을 먹고 좋은 운동은 얼마만큼 해야 되는지 알고 싶어요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일단 맹장수술을 하셨고 현재 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위주로 드시는게 좋겠고 차거나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음식은 좀 주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단백질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셔서 기력을 보충하는게 좋겠습니다.
운동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유산소 운동 위주로 하시고 복부에 자극이 될만한 복부 근력운동은 강하게 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안희진
안희진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수술을 하셨다면 특히나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식품첨가물이 많은 가공식품의 형태보다는 자연식품의 형태로 권장해드리며
3끼식사는 한식 기반의 식사로, 5대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운동은 개인의 몸상태, 운동수행능력 등에 따라서 다르게 진행되어야겠지만
고강도의 칼로리만 소비하는 형태보다는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활성화시키고, 근육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중저강도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근육운동에 필요한 영양소인 칼슘과 마그네슘은
현미나 콩, 생오징어, 견과류, 멸치, 버섯, 녹황색 채소 등에 풍부합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