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로 도전해서건강해지고싶어요
콜레스테롤과 당 약간의고지혈이 잇어서 체중조절을해야하는데..너무도 혼자서는어렵네요
건강위해서 꼭필요합니다.
눈도침침하고 손발저림이 잇습니다.
개선방법을 자세히알려주시면 너무감사하고
그대로 도전해서건강해지고싶어요
answer Re : 그대로 도전해서건강해지고싶어요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식이 조절 및 운동이 가장좋겠지만 약물 복용이필요한 상태라면 약을 먹으면서 조절하는 편이 가장 좋겠습니다.
answer Re : 그대로 도전해서건강해지고싶어요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자 하시는 질문자님,
현재 눈도 침침하고 손발저림증상까지 있으시다면
당장 체중감량이 필요하신 상황 같습니다.
우선은 건강을 위해서 몸에 맞는 다이어트를 진행하셔야하며
콜레스테롤과 고지혈증이 있으시다면 혈액속 찌거기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는 몸의 상태를 의심할수있죠
answer Re : 그대로 도전해서건강해지고싶어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콜레스테롤 등 지방질이 높은 고지혈증은 평소에 아무 증상을 일으키지 않지만 결국 동맥경화를 일으켜 심장병이나 중풍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고지혈증에 대한 운동 효과는 9~12개월이 지나야 나타나며 또한 반드시 나타나므로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꾸준히 운동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높고 운동하는 사람이 정상 콜레스테롤에 운동하지 않는 사람보다 오래 산다는 연구 보고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할 때에는 일주일에 3회 즉 하루 건너 운동을 함으로써 쉬는 시간을 갖도록 해야 하며, 점차 횟수를 늘려 일주일에 5~7회까지 증가시킵니다. 운동 시간도 처음에는 하루에 20분간 시행하다가 점진적으로 40분 이상까지 늘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