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중학생인데 제가 허벅지랑 엉덩이에 살이 많아요
중학생인데 제가 허벅지랑 엉덩이에 살이 많아요...허벅지랑 엉덩이 살을빼고싶어서 그런데 주의해야할 음식이랑 운동방법은 뭐가 좋을까요??


answer Re : 중학생인데 제가 허벅지랑 엉덩이에 살이 많아요
윤성원
윤성원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특정부위의 살을 빼고 싶으시군요.

식이와 운동을 통해 특정 부위의 지방만 빼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며, 규칙적이고 계획적인 식사/운동 관리를 꾸준하게 시행 했을 때 전체적으로 체구성에 변화가 오면서 체중이 변하고 몸매가 변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질문자님의 경우 성장기이기 때문에 섭취량을 많이 줄이는 방법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적정 열량을 섭취하되, 과식이나 폭식하지 않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하며 활동량을 늘리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현대인 비만의 가장 주요한 원인이 소비 열량보다 섭취 열량이 많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불필요한 간식 섭취를 줄이고, 간식이 필요하다면, 패스트푸드, 음료, 과자와 같은 저영양고열량 식품 대신 채소, 과일, 우유, 견과류 등의 식품을 간식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근력운동을 병행한다면 좀 더 건강한 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중학생인데 제가 허벅지랑 엉덩이에 살이 많아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현재 성장기이므로 인바디측정후 가까운보건소에서 체지방이 표준범위이상인경우 밀가루,인스턴트,간식등을 조심하시고 규칙적인 세끼식사는 균형있게 관리하사기바랍니다.
아침 : 밥 1/2공기, 두부 1/2모, 계란 1개, 또는 바나나 1개, 흰우유 200ml, 무염 아몬드 10알
점심 : 급식 밥 1/2공기, 국건더기 위주, 단백질 반찬 1가지 150g:탁구공3개크기, 채소 3가지
저녁 : 밥1/2 .살코기위주 단백질120g 채소 2가지 또는 삶은 계란 2개, 두유(당도 6g이하), 채소 샐러드(드레싱 가벼운걸로 선택: 오리엔탈, 플레인 요플레 1/3, 레몬, 발사믹
식사와 운동간의 시간텀은 최소 1시간, 3시간 이후 가장 좋습니다.
식사하기 30분전 수분 200ml 섭취 또는 과일반쪽 섭취, 식사텀은 5시간 이내로 관리해 주세요.
넘어갈 경우 배고픔이 느껴지고 끼니별 단백질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포만감 유지가 되지않아 허기가 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중학생인데 제가 허벅지랑 엉덩이에 살이 많아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스쿼트는 옆구리, 허벅지, 엉덩이, 종아리 등 여러 부분에 운동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많이 하는 스쿼트의 방법은 반만 앉는 하프 스쿼트 (half squat)와 다리를 벌리고 앉는와이드 스쿼트 (wide squat)가 있습니다.

하프 스쿼트는 허벅지와 지면이 일자로 평행해질 때까지 앉았다가 일어나야 하는 자세로,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생각보다 많은 힘을 요구합니다. 허벅지 앞쪽의 근육이 많이 자극되고 무릎이나 발목 부상의 염려가 가장 낮습니다. 주의할 점은 무릎이 발끝 선을 넘어서는 안 된다는 것. 무릎이 발끝 선을 넘게 되면 자세가 쏠린 것이기 때문에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스쿼트는 양쪽 다리를 어깨보다 넓게 벌리고 다리를 굽히는 동작입니다. 일반적인 스쿼트 동작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다리의 전체적인 부분, 특히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군살 제거에 효과가 높습니다.

스쿼트는 몸 전체의 중심을 잡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칼로리 소모가 가능하고, 허벅지와 엉덩이의 군살을 잡아주면서 자연스럽게 근육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살이 처지지 않고 탄탄하게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