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이랑 추천과일 궁금합니다
신증후군입니다
약끊은지 삼주만에 재발하여
소론도정 열알 혈압약먹고있어요
앞전보다
얼굴붓기가 더붓고
빠지는 속도가 느려요
두통도 앞전보다 더 있는 상태입니다
식단이랑 추천과일 궁금합니다
살도 찌는중이라
저녁은 밥대신
우유에 마갈아 한컵과
흰자삶은것 하나 먹고 있어요
answer Re : 식단이랑 추천과일 궁금합니다
윤성원
윤성원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신증후군 식사요법에 대해 궁금하시군요.
신증후군이 있는 경우에는 단백질 영양불량을 막고, 나트륨 섭취를 조절하며, 적당한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종이 있다면 나트륨을 제한하여야 합니다. 2,000mg/일 → 소금 5g 정도
부종이 있는 경우 건조체중을 이용하여 체중 1kg 당 35kg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적절하며, 단백질은 1kg 당 0.8~1.0g 섭취를 추천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단백질 식품을 탁구공 4~5개 정도 양을 하루에 드실 수 있습니다.
또힌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단백질 섭취를 늘리지 말고, 단백질 효율을 높이기 위해 비단백질원으로 칼로리를 충분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그러므로 밥과 반찬으로 충분한 열량과 영양소을 섭취하는 것이 질환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서울아산병원에서 안내하는 참고할 만한 식단을 파일로 첨부해 드리니 확인 하십시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