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떤방법으로 극복해야할까요?
갱년기온디로 살이더찌고 무기력해지고
일하면서도 수시로감정기복이심하고
제일심한건허리 통증이네요
둘째아이출산후 (허리아파아이출산)
아픈허리때문 병원도다녀보고 운동요법도해보고
소용이없었어요 병원에선 협착증이라는데 살이찌고더아픈거같아요
식이요법은제맘데로안되고
만사가가 싫네요 지금도허리통증이심해요
사타구니오른쪽도아프기시작했고요
앉아서하는일이라 많이힘드네요
(왼쪽발목도연골이없어 걷는데많이아파요)
어떤방법으로 극복해야할까요?


answer Re : 어떤방법으로 극복해야할까요?
박진미
박진미 한의사 존스킨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4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진미 입니다.
갱년기는 장년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로 보통 50전후로 신체기능이 저하되고 정신적인 우울감이나 수면장애등이 따르게 됩니다. 신체기능저하중에서도 특히 근골격게의 이완증상, 무력증상이 심해지므로 기력저하와 전신통증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사율이 떨어지므로 체중도 많이 늘고 특히 복부쪽으로 지방축적이 많이 됩니다.
이렇게 신체전반적인 기능이 저하되고 통증이 발생할경우에는 몸의 기력을 올리고 신체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한약치료가 매우 중요하며 보통 3개월~6개월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갱년기는 4계절중 가을에 해당되는 시기입니다. 무성하던 잎이 말라가고 떨어지는 시기인만큼, 좋은 먹거리와 적당한 운동, 적합한 치료가 꼭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 시기를 잘못보내면 노화가 빨리오고 심하게 올수 있으므로 불편함이 심해지기 전에 꼭 건강관리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떤방법으로 극복해야할까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계속적인통증시 정형외과진료를 보시기바랍니다 또한,,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어떤방법으로 극복해야할까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평균 50세 전후에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관절통, 골다공증, 발한, 안면홍조, 심계항진 등 다양한 증상들이 있습니다. 갱년기로 인한 증상이 심할 시 호르몬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적당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통해 체력을 키우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약 33.35로 고도비만에 속합니다. 수영, 에어로빅,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3~5회, 하루에 합쳐서 20~60분 정도 운동하여 갱년기 증상 완화와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증상 지속 시 병원 진료를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