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하는데 다크서클이 너무 심하네요
다이어트 하면서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이 있을까요
answer Re : 다이어트 하는데 다크서클이 너무 심하네요
윤호준
윤호준 전문의 예미원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윤호준입니다.
다크서클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다크서클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눈밑에 불룩한 눈밑지방, 눈밑이 꺼진 함몰된 눈물고랑, 눈밑에 색소침착, 눈밑 혈관확장, 얇은 눈밑피부 등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무조건 다크서클이 심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눈밑지방이 있는 경우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눈밑지방 아래의 눈물고랑이 심해지면서 상대적으로 눈밑지방이 심해지는 느낌을 들 수가 있어서 다크서클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눈밑이 꺼진 눈물고랑이 있는 경우에도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눈물고랑이 심해지면서 다크서클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단은 어떤 유형의 다크서클인지 원인을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만약 꺼진 눈물고랑이 심해진 경우라면 눈밑필러를 통해서 다이어트와 상관없이 다크서클을 개선할 수가 있고
다른 원인에 의한 다크서클이라면 다이어트와는 큰 상관이 없으므로 원인에 맞는 치료를 하면 다크서클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기본적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서 눈을 피로하지 않게 하고 최대한 눈을 비비지 않으면서
눈밑 피부에 보습제를 잘 사용해서 눈밑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하고
균형잡힌 영양 섭취를 하면서 눈주변을 마사지하는 것이 다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치료는 시술방법에 따라서 효과의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에 다크서클 치료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크서클 치료를 원하시는 경우라면 다크서클 전문병원에서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하는데 다크서클이 너무 심하네요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우선 영양소 섭취가 가장 중요하답니다 .
우리몸의 건강을 해치는 다이어트는 몸에 이상증세를 보이기때문에
3끼 양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다이어트가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미친답니다.
내몸이 원하는 다이어트 역시 , 무리한 다이어트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만약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면서 다크서클이 심해지신다면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단백질다이어트를 진행하고 계시는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
3끼 현미밥과 쌈채소 , 그리고 반찬종류를 다양하게 섭취하는 건강식사가
지방이 탈 수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대사를 활발하게 도와주기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