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구토를 하루에 10번을 하셨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50대 초반이신데 16년에 췌장쪽에 문제가 생기셔서 일부 절제하는 수술을 받으셨습니다.
수술 이후 잘 지내셨는데 17년 9월에 가게(모텔)를 시작하셨습니다.
그 뒤로 청소를 직접 하셨는데 가끔 배를 쥐어뜯기듯 아프다고 하시는데 구토를 하루에 10번을 하셨습니다.
병원 안 가고 버티시다가 하루이틀 지나면 나아지시더니 일주일뒤에 또 그러시길래 이번엔 병원을 가셨는데 장폐색증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입원하고 주사같은거 꽂아주고 그러다가 괜찮아져서 퇴원하시고...그 뒤로는 청소를 직접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래서 괜찮을 줄 알았는데 또 그러시더라고요...
그렇게 세번을 더 같은 증상으로 입원하고 퇴원하고 반복했는데 의사선생님께서는 딱히 문제점을 못 찾겠다고 하며 수술하면 으레 그런다고 말씀하시던데 정말 별 방법이 없을까요??아니면 다른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구토를 하루에 10번을 하셨습니다
문현일
문현일 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문현일 입니다.
정상적으로는 복벽과 장 사이에 장간막이 유지되어 있지만 췌장 절제술 같은 큰 수술후에는 장과 장사이, 장벽과 복벽사이 유착이 생길수 있어 어머님처럼 장폐색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장폐색으로 장절제술을 하는 경우도 생길수 있으니, 그렇게 자주 발생한다면 복강경으로 유착 박리술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다른병원 외과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한번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