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중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지금 16주에 접어든 예비엄마입니다! 그런데 체중이 6키로나 늘어서 임신전에도 비만이었는데 임신중 다이어트가 필요한것같아서...
그런데 임신을 안했을때 다이어투 방법은 알고있지만, 임신중 다이어트는 어떻게해야하는지 잘몰라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answer Re : 임신중 다이어트
이수연
이수연 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임신중의 다이어트는 골반 균형과 출산 이후 개선이 필요한 림프 순환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의 균형은 전신의 상체 하체를 연결해주는 중심부이며, 지방이 흐르는 길인 림프관의 순환과도
연관성이 높은 골격계이기에 틀어지지 않도록 앉고 걷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골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임신 중에 과도한 코어, 골반 운동보다는
무릎을 세우고 앉아 허벅지 뒷근육에 긴장감을 주는 수축 이완 운동으로
골반에 붙어있는 허벅지 근육으로 균형 운동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산 이후 림프 노폐물 배출이 잘 되지 않는 산후 관리로 체중이 불어난 부분이
자연스럽게 내려오지 않는 부분의 개선을 위해 호흡을 강조하는 스트레칭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이 운동 또한 임신 중 과신전을 일으키는 무리한 동작이 아닌 가볍게 의자에 앉아 옆구리 근육이나 견갑골 주변부를
늘려주는 스트레칭으로 지방이 흐르는 길인 림프관의 순환을 도와주는 운동으로 가볍게 진행해보세요
이 외에도 임신전, 중, 후에 달라지는 체내 호르몬 관리를 위해
오후 시간대 가벼운 산책으로 햇빛을 받아주시는 것이나
주무시는 시간을 11시 전으로 늦지 않게 해주시는 생활 습관 개선도 임신중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임신중 다이어트
김주희
김주희 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임신을 하셨을 때의 다이어트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지방이 늘어날 수 있는 시기인 만큼,
다이어트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다만 체중이 많이 늘지 않고
어느정도의 관리를 하실 수 있는 방법은
건강한 영양소의 섭취를 하시는 것입니다.
과식, 폭식 등을 피해주시고
건강한 영양소 기반의 한식으로 드신다면
대사가 되면서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