챙겨먹어야 나중에라도 요요현상이 덜 생기나요?
50뎌인데요 다이어트를 할때 세끼중 밥(탄수화물)
꼭 챙겨먹어야 나중에라도 요요현상이 덜 생기나요?
answer Re : 챙겨먹어야 나중에라도 요요현상이 덜 생기나요?
송미현
송미현 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1일 최소한 밥 1공기 분량의 탄수화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최소한의 양이므로 1일 1.5~2공기 분량의 밥을 드신다고 하여 다이어트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적절한 탄수화물 섭취는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식사에서 흔히 탄수화물 제한을 하는 이유는 평소에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양이 많기때문입니다. 따라서 탄수화물 섭취량이 많지 않다면, 적절한 탄수화물 섭취는 건강한 체중감량 및 유지를 위해서 꼭 필요합니다.
탄수화물과 함께 식이섬유소(생채소, 샐러드 등)를 섭취하신다면 급격한 혈당상승을 예방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신선한 채소(김치류 같은 짠 채소는 제외합니다) 섭취를 충분히 늘리신다면 탄수화물 섭취에 대한 걱정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