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용성식이섬유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
제가 경련성 변비라 수용성 식이섬유는 피하라고 해서요
불용성식이섬유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
answer Re : 불용성식이섬유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
윤성원
윤성원 영양사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불용성 식이섬유에 대해서 궁금하시군요.
불용성 식이섬유소는 수용성식이섬유소와 함께 식이섬유소의 한 가지로, 콩, 곡류, 채소류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따로 식이섬유소만 별도로 추가섭취하지 않더라도 매일 잡곡밥과 채소반찬(나물, 겉절이, 샐러드 등)을 함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소와 함께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어야 한다는 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변비의 개선을 위해서는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소를 골고루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answer Re : 불용성식이섬유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
윤선영
윤선영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선영 입니다.
수용성 식이섬유에는 폴리덱스트로스, 펙틴, 구아검, 카라기난, 알긴산 등이 있으며,
불용성 식이섬유에는 셀룰로스, 헤미셀룰로스, 리그닌, 키틴 등이 있습니다.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에는
대부분의 과일, 채소, 견과류, 곡물 등이 있습니다.
한국인을 위한 식이섬유질 권장 수준은 총 식이섬유 기준으로 1일 20∼25g입니다.
적정량 섭취하시면 대장에 유익한 비피더스균의 증식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 60g 정도의 지나친 고섬유질 식이는 건강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 섭취가 많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지 않을 때 섬유질이 장을 막을 수 있으며,
가스를 발생시키거나 기타 영양소 흡수를 저해하는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적정량 섭취하시어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