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저는 7년전에 제자리암으로 원추절제술을 받았는데요
저는 7년전에 제자리암으로 원추절제술을 받았는데요 다른 바이러스가 또 발견되고 자궁에 빨갛게 보이는 지점이 있어서 자궁적출술까지는 아니지만 원추절제술을 또 해야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수술실에서 부분마취를 하고 수술을 받아야 하는지 아님 마취없이 처치실에서 간단하게 마취없이 수술을 받아야 하는지는 저보고 선택하라 하십니다. 처음 수술하는 사람이면 수술을 않고 지켜보는 정도(제자리암 1기)라는데 저는 이미 제자리암 3기로 수술한 경험이 있어서 원추절제술을 하는게 좋을거라네요 어떤 선택을 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answer Re : 저는 7년전에 제자리암으로 원추절제술을 받았는데요
신봉규
신봉규 전문의 이쁜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봉규 입니다.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는 진찰하는 의사선생님의 소견과 판단을 따르는것이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여쭈어보시면 안된다고 생각하구요. 자신을 치료하는 의사선생님의 판단을 믿고 존중해 드리면서 잘 치료 받으시기 바래요.
산부인과 의사로서 간단하게 조언을 드리자면, 수술이라는 것이 처음에는 간단하게 끝낼려고 하는데, 하다보면, 일이 자꾸 커질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감안해서 처치실에서 마취없이 간단하게 하기 보다는, 수술실에서 마취를 하고 정상적인 수술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받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미용성형도 아니고, 암과 관련되어 수술을 받는것이라, 간단하게 하려고 하지말고, 정확하게 치료해 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지난번에는 CIN3 라서 원추절제술 받았는데, 지금은 CIN1 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변화는 HPV 바이러스 감염후 자궁경부암 전단계의 변화가 오는 것이라서, 현재 생긴 변화를 치료 받는다고 해도, 다음에 또 생길수 있으므로, 자주 암검진을 받으시고, 건강관리 잘 하셔서 암변화가 오지 않도록 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없이 지내야 암변화가 안생깁니다. 즐겁고 건강한 생활 하시고, 가다실 9가 같은 좋은 백신도 접종 받기를 권합니다.

잘 치료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