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8월 초에 길에서 넘어지면서 의식을 잃었습니다.
8월 초에 길에서 넘어지면서 의식을 잃었습니다. 넘어지면서 뼈가 부러져 병원에 3주간 입원했는데, 1주 전부터 누워있을 땐 괜찮아도 휠체어를 타거나 목발을 짚을 때 좀 어지러웠어요. 사고 직후에 찍은 머리 CT에서는 별 이상이 없었다고 합니다. 혹시 머리를 다친 후에 한참이 지나고서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나요? 아, 병원에서 매번 혈압을 쟀는데 항상 110/70 정도였습니다.


answer Re : 8월 초에 길에서 넘어지면서 의식을 잃었습니다.
주재형
주재형 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 입니다.
누울떄는 괜찮고 주로 앉거나 서있을때 나타나는 어지럼증은 저혈압과 관련성이 있을 수 있으며 머리 충격이 있었다면 뇌저압성 어지럼증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담당 주치의 선생님과 자세히 상담하시어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8월 초에 길에서 넘어지면서 의식을 잃었습니다.
엄문용
엄문용 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실신은 그 자체로도 위험하지만 실신으로 인해 머리 및 기타 부위의 골절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실신 당시 주변에 아무도 없다면 그대로 돌아가시는 분도 종종 있습니다.
문제는 실신을 유발한 원인인데 아주 다양한 원인들이 있습니다. 머리 CT에서 괜찮았다는 말은 머리안에 피가 안고여있다는 정보만 주는 것이며 혈관의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MRI등의 추가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실신을 유발하는 부정맥을 평가하기 위해 24시간홀터, 운동부하검사 등의 심장질환의 검사들을 해보셔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이번에 다행히(?) 입원치료를 하신 건데 추후에 또 이런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정밀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