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를 하루에 다섯잔씩 마시는데, 혹시 부작용이 있을까요?
다이어트 한다고 보이차를 마시기 시작했는데, 하루 2잔 정도 마시라는데 빨리 살빼고 싶어서 하루에 5잔 마셔요
특히 운동하기 전후에 많이 마시는데, 문제가 생길까요?
또, 이 보이차 끊으면 요요가 올까봐 걱정입니다.
answer Re : 보이차를 하루에 다섯잔씩 마시는데, 혹시 부작용이 있을까요?
안희진
안희진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다이어트, 체중조절 목적으로 보이차를 드시나요?
보이차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나, 근본적으로 살이 찌는 원인을 해결해주지는 않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살이 찌는 이유가 영양소 불균형일 수도 있고,
호르몬 불균형이나 체온, 면역저하 등의 이유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이차를 먹는다고 해서 이러한 부분이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보이차를 많이 마신다고 해서 살이 더 빠지는 것도,
보이차를 끊는다고 해서 요요가 오는 것도 아닙니다.
대신, 차 형태를 드실 때 올바른 형태의 수분섭취를 하는 것이 좋으며
체온을 높여 대사를 높여줄 수 있도록 따뜻한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
하루 섭취하는 부분에서 차 형태로만 많아질 경우 이뇨작용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어서
순수한 물의 형태도 함께 드시길 추천합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해야
정말 요요없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수연
이수연 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하이닥 스코어: 21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마시는 물과 차의 양은 지금 내 몸에 부종 상태에 따라 달리 추천됩니다.
다이어트에 물이 중요한 이유는 혈관에 있습니다.
음식물을 먹고 그 영양소가 우리 전신의 세포로 가서 사용된다면 체지방이 증가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신진대사라 말합니다.
이때, 영양소가 이동하는 길이 혈관이기에
혈액이 현상태 끈적이는 분들에게는 차나 커피보다는 맹물을 추천드리며
보이차의 5잔도 컵의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지금 나의 부종 상태에 따라 그 양을 달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이차를 끊어도 다이어트 요요가 오지 않도록 몸의 내부 환경을 바꿔놓으시는 충분한 다이어트기간이 있으시다면
감량 이후에도 쉽게 요요가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