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궁금합니다
20대 중반 여자이며 다이어트 세달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두달 간 70키로에서 59까지 감량하였으며, 앞으로의 운동계획에 대해 궁금해서 질문드리게 되었었습니다. (현재 근육량 27kg, 체지방량 16kg 정도입니다)
먼저 식단은 하루 1,000칼로리 정도로 아침과 저녁은 단백질 위주, 점심은 일반식을 먹고 있고요,
운동은 주 6회, 하루 2시간 (근력운동1시간 반, 유산소30분)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근력운동은 데드리프트, 스쿼트는 30키로 정도 중량으로 매일 하고 나머지는 부위별로 돌아가며 하고 있고, 유산소 30분은 시속7 정도로 놓고 달립니다
현재 2주 가까이 체중이 정체상태인데 섭취 칼로리를 더 제한해야하는지 , 유산소 비중을 높여야 할지 등 향후 전반적인 스케줄에 대해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궁금합니다
김희정
김희정 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하이닥 스코어: 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섭취하는 칼로리를 더욱 제한하시는 것 보다는 아침, 점심, 저녁 각 식사 시간마다 섭취하는 식사의 종류는 어떻게 되시나요??
단순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보다는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 그리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권장드립니다.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하는 이유는 다이어트가 끝난 후 원래의 식사량으로 돌아가거나 운동량이 줄어들게 되었을 때, 근손실을 유발 혹은 체지방이 쉽게 쌓이는 몸으로 바뀌면서 요요현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식단의 경우에는 아침, 점심, 저녁 매일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으로 식사를 해주시되,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운동의 경우 하루 2시간의 운동량이 조금은 많아보이지만, 체중을 감량하실 목적이라면 유산소 운동의 비중을 높여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근력 한시간, 유산소 한시간으로 바꾸어 주시면서 운동과 식단을 병행해주세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궁금합니다
안희진
안희진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3개월정도 다이어트를 하면서 -11kg감량을 하셨는데요!
식단조절과 운동으로 진행하고 있으나 현재 정체기를 맞이 하셨네요.
이 상태에서 먹는양을 더 줄이고, 운동의 강도를 늘리는 것보다는
살이 근본적으로 왜 쪘는지를 파악해보는건 어떨까요?
사람마다 잘이 찌는 원인이 다르고,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추어서 살이 찌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찾아 개선한다면
빠르고도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소비할 수 있는 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
3끼식사는 100% 한식 기반으로 ,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신진대사가 향상되어 요요가 없는 몸으로 개선하는 다이어트 시작해보세요.
살이 찌는 원인부터 찾아 개선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