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초고도비만 다이어트ㅠㅠ
원래 고도비만이긴 했어요. 163/83 정도요.
체지방률은 집에서 측정한 거긴 하지만 45~55% 왔다갔다 했구요.
근육이 진짜 끔찍하게 없어요.
이번에 다리를 다쳐서 한달 넘게 누워만 있다가 오늘 체중을 쟀는데
몸무게는 거의 그대론데 체지방률이 65%가 나왔어요. 아침 공복에 화장실 다녀와서 잰 거였는데요..ㅠㅠ
아직 한쪽 다리에 깁스를 하고 있는 상탠데요. 이 상태에서 식이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ㅠㅠ?


answer Re : 초고도비만 다이어트ㅠㅠ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아무래도 한달간 누워만 있다보니 안그래도 약한 근육들이 더 약해져서 상대적으로 지방의 비율이 높아지고 상도 더 찐것 같아요.
식사는 자신의 필요칼로리가 있어요, 3끼에 나눠서 드시면 되구요, 성인여성 기준 보통 1800kcal 안팎입니다.
가급적이면 천천히 오래 씹어서 15분 이상 식사 하시구요,
물도 자주 드시고,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도 골고루 잘 챙겨드시구, 인스턴트나 냉동식품은 끊으세요.
생야채 생고기 밥 이런 신선식품만 드시기 바랍니다.

다리를 다쳐도 누워서 얼마든지 운동할 수 있습니다. 끊임 없이 자주 움직이세요. 다리가 다 나을때까지는 어쩔수 없이 누워서라도 끊임없이 움직이고 다리가 다 나은후엔 운동과 신체활동을 늘려서 근육량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초고도비만 다이어트ㅠㅠ
유혜리
유혜리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체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근육을 움직이는활동량이 중요하지만 운동을 할 수없는 상황에서는 식이요법을 통해 대사능력을 키워 지방이 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사를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3끼식사를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양소균형을 맞추고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현미밥과 쌈채소의 건강식의 식사를 질문자님의 대사능력에 맞는 양으로 섭취해주세요.
또한 대사를 높이는 두번 째 방법으로는 몸을 따듯하게 해 체온늘 높이는 방법이 있으니 따뜻한 물섭취또한 추천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