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건강식단으로 먹고있는데 오히려 더악화된것같아요
한달조금지난 날부터 복부팽만감에 제일힘들고
스트레스인게 숨쉬기힘들어요 변비에다
변을봐도 잔변감이들고 변을안볼때에는 아랫배만팽창며 밥먹는순간 임산부처럼 복부가팽창됩니다 전
나름대로 건강하게 먹고있다고생각햇는데 고지혈증,저혈압,무월경 인거보면 식습관에서잘못된거인지부탁드립니다 아침 현미완두콩강황밥+콩나물,무채,양배추 먹은후 비타민c,히알루론산,비오틴
점심 현미완두콩강황밥+마늘멸치볶음,쌈미역,가지볶음,두부(나또) 저녁 감자,훈제연어,삶은오리고기
양파,부추,마늘 먹습니다 하루물은 1리터반정도 먹습니다 뭐가잘못되었는지요 .


answer Re : 건강식단으로 먹고있는데 오히려 더악화된것같아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식단은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소와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을 보아 섭취 후 장내 가스를 많이 만들어 복부팽창과 같은 증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장내 순환을 돕는 오메가3지방산과 프로바이오틱스(가스괴져균포함)를 추가로 섭취하신다면 식사후 더부룩한 증상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스가 평소 잘 차시는 분들은 저녁을 조금 일찍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 소화가 덜 된 상태에서 주무시게 되면 위장관을 늘리게 되고 가스가 더 잘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가스가 많이 생성되는 거에는 주 원인이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식이섬유와 단백질 섭취가 많을 때도 있지만, 장내 유익균이 부족하면 더 자주 생길 수 있습니다.

음식을 드실 때 입안에서 오래 씹어 드시고, 가스가 원활하게 배출되도록 장을 자극해주는 걷기 운동이나 가스배출을 도와 줄 수 있는 요가 자세가 큰 도움이 됩니다.
추천드리는 요가 자세로는 고양이자세가 좋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