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Re : 전립선 염에 좋은 음식 좀 추천해주세요.
정은희
정은희 영양사 (주)샐리쿡 암식이상담연구소 하이닥 스코어: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희 입니다.
전립선 염증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질문하셨습니다.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에 위치하는 남성의 생식기관으로, 정액을 구성하는 액체 성분의 약 30%를 생성하고,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방지와 정자의 생존과 활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전립선염증의 원인으로는 면역약화, 세균, 스트레스, 불량한 식습관 등의 요인이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전립선 염증에 도움을 주는 음식 : 섬유질이 풍부한 고섬유질 음식은 염증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과 녹차의 카테킨은 전립선 염증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밖에 염증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는, 파인애플의 브로멜라인성분, 마늘의 알리신, 생강의 진저롤, 올리브오일의 오메가-9, 들기름, 들깨, 등푸른생선, 호두의 오메가-3지방산 등이 있습니다.
균형잡힌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 그리고 편안한 휴식으로 하루빨리 완쾌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