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30대 중반 사무직 남자입니다.

운동을 엄청 많이 하지는 않지만, 농구나 등산 등을 좋아하고 있습니다.
체지방률도 15%정도로 외적이나 내적으로 볼때 문제가 있어 보이는 체형은 아닙니다.

그런데 최근 3~4년 동안 이유를 알 수 없는 증상이 계속 반복되고 있습니다.
일단 증상을 말씀드리면,
1. 극심한 피로와 열감에 휩싸여서 일상생활을 하기 힘듭니다(체온측정을 해보면 정상범위입니다)
너무너무 피곤해서 눈을 뜨고 있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눈알이 빠질 듯이 아프고 얼굴과 목 등에
열이 올라 내려가지 않는 느낌입니다
2. 아침이나 저녁에 손발이 붓는 느낌이 들고 실제로 반지가 잘 빠지지 않습니다
또한 사지에 쥐가 날 듯한 느낌, 저릿한 느낌이 들어 계속 주무르게 됩니다.
3.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느낌(?)이 들고 가끔씩 다리 부분이 엄청나게 차갑게 느껴집니다.

이런 증상이 한달사이에도 몇번씩 반복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그 주기가 짧아지고 있습니다.
원인을 찾으려 심장내과, 신장내과, 신경과 등 병원을 방문했으나,
의사선생님들은 별다른 특이사항은 없는 것 같고 아직 젊으니 괜찮다는 식으로만 말씀하시네요

종합검진결과에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것과 골밀도가 낮은 것 외에 큰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더이상 어느 병원에 가서 어떤 검사와 진료를 받아봐야 할지가 막막합니다.
도와주세요


answer Re : 도와주세요
서종필
서종필 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종필 입니다.

대학병원 류마티스 내과와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현재 증상은 비특이적인 증상으로 반복되고 있어 뚜렷하지는 않지만 혈액순환문제가 있는 레이노이드 증후군 및 그외 신경과적 근육질환의 초기 증상일수 있어보입니다. 작은 의원급 병원 말고 큰 대학병원에 의뢰 받아 검사들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