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21살 여성입니다.
다이어트를 2개월동안 하고 있습니다.
체중감량은 9kg이 빠졌구요
운동은 빠르게 걷기로 1시간 30분씩 해서 만보를 채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단은 아침엔 닭가슴살 고구마 사과 저지방 우유 또는 무설탕 요거트
점심은 일반식
저녁은 강의 시간이 늦게 끝나서 굶는일이 다수 있구요
처음엔 괜찮았는데 점점 변비나 가스가 찼습니다.
어쩌다 변을 봐도 가는변이나 설사 만 했구요.
그리고 땀도 많아지고 속이 많이 매스꺼워지기도 합니다.
머리도 가끔씩 아프구요.
또 물은 많이 마시지만 입안이나 목이 자주 마르곤합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병원에 간다면 어떤 과목으로 진료를 보는것이 좋을까요?
answer Re : 다이어트
김희정
김희정 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하이닥 스코어: 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계시군요.
하지만 현재의 식단을 확인해보았을 때는
질문자님의 다이어트방법은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라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단기적으로 보았을 때
체중감량을 위한 굶기, 대체식, 식사량을 줄이는 다이어트 등은
체중감량 효과가 매우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결국 내 몸에서 대사에 필요한 영양소의 결핍이 오기 때문에
근손실을 유발하게 되고, 빠진 근육 사이로 체지방이 늘어나서 요요현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즉, 결국 지속가능한 다이어트와 함께
근손실 없이 체지방에서만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매일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기반으로
꾸준한 활동량을 확보해주시는게 가장 중요하답니다.
매일 아침, 점심, 저녁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으로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해주시면서
건강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 꼭 성공해주세요!
answer Re : 다이어트
엄문용
엄문용 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 입니다.
지나치고 한쪽에 치우친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한 소화기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한편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상황이라면 사과, 우유등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자세한 상담을 위해 가까운 내과(특히 소화기내과 전문의)에 내원하서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임혜빈
임혜빈 영양사 (주)잇다 후케어스 하이닥 스코어: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참고하겠습니다ㅎㅎ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참고하겠습니다ㅎㅎ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혜빈 입니다.
올바른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단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하며,
잘못된 다이어트는 변비, 빈혈, 입마름 등의 부작용이 반드시 따릅니다.
무작정 식사를 거르는 보다
하루 세끼 모두 섭취하되, 그 양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탄수화물은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으며 최소 100g이상은 섭취해주세요.
둘째, 식이섬유는 충분히 섭취해주세요. 이는 포만감을 주어 비만 예방에 좋습니다.
예를 들어 변의 배설을 도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불용성식이섬유에는
고구마, 감자, 현미, 시금치, 부추, 브로콜리, 양배추, 강낭콩, 팥, 대두, 두부, 호박, 옥수수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어 충분히 섭취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점심 때, 일반식을 하신다고 하셨는데 짜게 먹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매끼 식사마다 칼륨이 많은 해조류와 과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