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톱 속에 까만 게 있어요
몇 달 전에 까만 패디큐어를 칠했다가 지웠는데 엄지발톱이 까맣게 됐더라구요. 뭔가 싶었지만 착색된 것이겠거니 하고 넘겼습니다. 발톱이 자라면 같이 잘려나갈테니까요.

그런데 몇 달이 지난 지금 그대로 있고 오히려 발톱 밑 공간 안에 딱지가 진 듯 살짝 검붉은 모양새입니다. 도구를 이용해서 발톱 밑 공간까지 살짝 건드려봤는데 약간 끈적?한 빨간 딱지같은게 조금씩 나오더라구요. 무서워서 더 건들진 않았는데 이게 뭘까요? 무좀인가요?

다친적도 없고 통증도 없습니다.


answer Re : 발톱 속에 까만 게 있어요
전일선
전일선 전문의 예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전일선 입니다.

패디규어를 하시면 손발톱이 약하신분들은 손발톱 분리증이 일어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엄지발톱은 여성분들의 경우 신발에 의해 충격을 많이 받는 부분이므로 본인이 어디 강하게 부딪히거나 다친 기억이 없어도 신발에 의한 물리적 손상을 많이 받는 곳중의 하나입니다.
안의 끈적한 붉은 액체는 박리증이 오면서 더 심하게 충격을 받아서 피가 조금씩 고여서 생긴것일 겁니다.

그리고 박리증이 일어난후에는 곰팡이등의 감염이 더 쉽게 일어납니다. 피부과 진료를 보시고 진균검사하신후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당분간 신발은 굽이 높지않은 볼이 좀 넓은 신발을 신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