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좌측척추동맥박리원인
78년생 이며 평소 흡연안하고 음주는 일주일에 소주
3일에 2~3병 정도 마시며 특별한 지병 유전병도 없고 운동도 꾸준히 하는 편이었는데 뇌경색 진단
뇌경색 발생 부위는 좌측척추동맥 추정 입니다.
척추동맥박리 원인과 앞으로 건강 관리방법이
알고싶습니다.


answer Re : 좌측척추동맥박리원인
이연호
이연호 전문의 황인섭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연호 입니다.

현재 동맥박리 진단과 연관된 특별히 고위험 원인은 없다고 판단됩니다. 우선 뇌경색이라고 써주셨는데 진단당시 증상이라던가, 진단 방법등이 궁금하구요. 진단이 확실하다면 크게 위험요인이 없어보이기 때문에 약제 복용유지하고 비슷한 증상이 발생하였을경우 바로 병원에 가서 진찰 및 촬영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좌측척추동맥박리원인
도진국
도진국 전문의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도진국 입니다.

척추동맥박리로 인한 뇌간 또는 소뇌경색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마 신경과 진료를 받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혈관박리(찢어짐)은 아무이유 없이 자연적인 발생으로 생기거나 척추부위의 외상으로 인한 두 가지 이유가 대부분입니다. 경추부에 특별한 외상의 병력이 없었다면 자연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CT 또는 MRI로 혈관촬영을 해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진단을 받으신 신경과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치료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항응고제나 항혈소판제를 6개월 또는 1년정도 복용하실것을 추천하였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진료를 받으신 병원을 재방문 하실때 자세한 상담을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