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정맥류 혈전의 이동 ,피를 말리는 양약
혈전의 크기가 작아도 뇌정맥에서 뇌동맥으로 이동할 위험이 있을까봐 약을 먹는 건데 클로피나 약을 먹으면 이미 기존의 생성된 혈전이 몸박으로 배출될 수 있는지 아니면 한방의 부항으로 빼내는지 ? ct에 뇌정맥류 출혈이면 수술없이 고인 피를 말리는 약 "도란사민"이라는 약을 먹어서 지혈시켜야하는지 ?뇌졍맥류 출혈로 인한 혈전이라면 크기가 줄어들어 몸박으로 배출할 수 있는지?
한방약도 뇌정맥류 출혈이면 고인피를 말리는 약이 잇다는데 한방약을 쓸 건지 , 미새한 출혈은 흡수된다는데 치료기간은 2개월이면 뇌에 출혈은 약으로 고인피를 말려서 차료한다는데 , 혈전이 이미 생성된 것은 뇌정맥류 출혈로 추정되는데 출혈되어 졸졸 흐르는 피를 말릴 수 있는 양약은 도란사민외에 어떤 약이 있는지 ?


answer Re : 뇌정맥류 혈전의 이동 ,피를 말리는 양약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혈전약을 쓰면 혈전을 녹이는 작용이고 더이상의 혈전이 발생하는것을 예방하는 효과이지 막힌 혈전을 빼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CT 상 뇌출혈이라면 부위가 큰 경우엔 수술을 하지만 아니라면 저절로 흡수 되도록 경과관찰 하는것이 보통이며 지혈제를 쓰기도하나 2차적인 혈전 발생 위험이 있기때문에 보통은 안정된 상태에서 경과관찰을 합니다.
담당의 와 상의하시는게 가장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