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위장 조영 검사
건강검진으로 위장조영을 하는데 그 동안 경험과는 다르게
1. 서서 옆에서 다른사람이 흰액체를 1~2모금 먹게하고 가루약을 먹여주는데 먹은 기억이 없어요(탁탁털어넣지도 않고이걸 먹으면 탄산가스같아트름을 억지오 참아야했거든요) 바로서지도 않은 상태에서 뭐 먹었냐고 하더니,한번 세게 배를 누르고.다른데는두번 누르는등 마는등..
2. 누우라하고 왼쪽 오른쪽하는데 다른 사람이 미니까" 그렇게 빨리 돌리면 어떻게 하냐 " 라고 하고
3. 엎드리라고 하고 흰액체를 엎드린상태에서 고개를 돌려 한모금 먹고 촬영하였읍니다. 질문을하니 액체 100cc 에 발포제는 4g 인데 사람에 따라 조절한다고 하고, 촬영시간은 3분 몇초했다고 합니다. 그동안 제가 했던거와 달라 이렇게 하는 위장 조영도 있나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질문이요 1.발포제를 안먹어도 검사가 되나요?
2. 검사시 많은 양의 액체를 한모금씩 3번정도 나눠 먹다 발포제와 남은 액체를 먹고 트름을 참고 ,말하지 말라 하고 여러번 뒹글다 검사한 경험이 있는데 이 렇게 해도 바른 결과가 나오나요?
3. 그 동안 했던 경험으론 시간이 더 걸렸던것 같은데 이렇게 짧은시간에도 되나요?
설명이 너무 길지만 답답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위장 조영 검사
문형일
문형일 전문의 문앤장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문형일 입니다.

힘들게 검사를 하셨지만 위장 조영검사로는 충분한 위암 검진이 되지 않습니다. 이번 검사로 충분히 안심이 될만한 결과가 나오지 않으셨다면 반드시 위내시경을 시행하는게 필요합니다. 위암 가족력이 있거나 최근에 상복부 불편감이 있었다면 위내시경으로 꼭 검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