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환위축(좀깁니다 ㅠㅠ)
1.만약 양쪽 고환이 위축이 오더라도 (현재 고2입니다) 성관계가 필요할때만 남성호르몬이나 성선자극호르몬을 투여하는 방식으로 생활하면 위축이 오더라도 정상적인 성생활이 가능한가요?
2.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고프로락틴 혈증이나 성선기능저하증이 생길 우려가 있나요?
3.고환초음파검사에서 크기가 정상크기이내에 있으니 위축은 아닌거같다,이런거말고 실제 고환위축이 진행되었거나 되고있는지 정확히 판별할수있나요?
4.인터넷에 보니까 성선자극 호르몬을 투여하는 방식도 여성호르몬분비같은 부작용이 있다고 하던데 성선자극 호르몬을 투여받고 지금처럼 꾸준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도 부작용이 올까요?
5.양쪽 고환위축이 된다면 정상적인 방법으로 정상인의 남성호르몬 수준을 가질수는 없나요? 운동이라던가...


answer Re : 고환위축(좀깁니다 ㅠㅠ)
김상진
김상진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성남)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상진 입니다.

1. 고환위축은 특별한 상황이 아닌 정상적인 성인남성에서는 매우 드문 질환입니다.
고환초음파로 고환의 크기 및 내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초음파 검사상 문제가 없다면 고환 위축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2. 고환의 크기가 정상이더라도 기능상의 문제로 호르몬 분비가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피검사를 통해서 호르몬 수치를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3. 피검사상 호르몬 수치가 정상이라면 일상생활 및 운동 등을 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호르몬 수치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각 상황에 따라서 추가적인 검사 및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단순히 운동 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호르몬 수치에 문제가 있더라도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정상적인 성생활 및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수 있으므로 크게 염려하시지 않아도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