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축농증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수능이 끝난 고3학생입니다.
제가 걱정되는일이 있어 질문을 남깁니다.
제가 지난 4월달에 광대주변이 아파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약을 먹고 증상이 호전되어 이제 오지 않아도 된다하셔서 안심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6일전에 다시 아파서 병원에 방문하여 약을 진단받아 먹고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오늘 그전까지는 상태가 많이 좋아졌었는데 눈주변에 안압이 올라간 느낌이듭니다. 이것도 축농증 증상이라던데 혹시 더 심해진건가요?
의사선생님께서 약을 먹어 치료를 마친후에 2달안으로 또 아프면 ct를 찍어 수술을 하라는데 혹시 약을 먹었는데도 더 심해진건가요? 수능 끝난후 마음이 편해질줄 알았는데 축농증 때문에 걱정이네요.. 다음주 월요일에 약 타러 다시 가야하는데 오늘 다시 방문해서 약을 다시 타는게 낫나요 아니면 남은약을 먹어볼까요.. (아 참고로 누런콧물은 나오지 않는 축농증 입니다)


answer Re : 축농증
전성호
전성호 전문의 참길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전성호 입니다.

축농증의 상태가 걱정되어 질문하신 것 같습니다.

지난 4월달에 광대뼈 주변의 통증이 있었고, 약을 복용하여 호전된 후에 요즈음 다시 통증이 동반되면서 눈 주변의 압박감을 느낀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이 부비동염(축농증)에
의한 것인지 아닌지는 부비동 CT 촬영 등의 검사를 하여 판단하는 것이 필요하지요.

감기 등의 증상 후에 발생하는 급성 부비동염은 누렇고 끈적거리는 분비물이 동반되는 것이 대부분 이지만, 지금과 같은 증상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은 진찰을 담당하고 계신 선생님과 검사와 치료 등에 관하여 상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좀 도움이 되었는지요? 감사합니다.

( 이와 같은 답변은 참고사항이며, 법적인 책임이 동반되는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확한 검진과 판단은 이비인후과 진찰을 받고 전문의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축농증
박재형
박재형 영상의학과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상의학과 상담의 박재형 입니다.

약물치료를 좀 더 해보시고 만성 혹은 폐쇄성 부비동염이 의심되면 부비동 CT를 차후 찍어보시길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