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부주상골 증후군에 관한 질문있어요!
한 5년전쯤 스케이트를 탔었는데 그때 뼈가 튀어나왔구요 스케이트타서 튀어나왔겠거니 하고 딱히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스케이트는 가끔이지만 지금까지도 계속 타고 있고 그 외에도 수험생이기 때문에 체력관리를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 움직이는걸 좋아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발에 뼈 튀어나온곳이 최근들어 조금만 걸어도 아프고 조금만 운동해도 아프고 잘 삐는것같고 뭔가 불편하고 그래서 정형외과에 갔더니 병원에서 부주상골증후군이라고 하더라구요
이미 평발도 어느정도 진행된 상태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냐고 했더니 그냥 참고 살라고 하시네요..아프면 테이핑하고 뭐 그냥 그러래요..그래서 불안해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합병증을 막기위해 보존적인 치료를 한다는데 뭐 저는 운동선수도 아니고 운동을 하고 많이 걸어다니기는하지만 통증은 어느정도 참을 수 있고 그러니까 그냥 방치해도 되는건가요? 방치했다가 완전히 평발이 될수도있나요? 어떡해야하죠?


answer Re : 부주상골 증후군에 관한 질문있어요!
박현철
박현철 전문의 구리의손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현철 입니다.

부주상골이 있는 환자의 경우 평발이 동반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부주상골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평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수술을 하기도 하는데 수술 후 재활기간이 많이 걸립니다. 통증이 심하지 않으면 경과관찰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