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먼지 알레르기성 비염
안녕하세요 어렸을떄부타 비염이 있던 23세 남자입니다.
원래 요즘처럼 심하진 않았는데 작년부터 살이 좀 찌고 강아지도 키워서 그런지 더 심해졌습니다.
그래도 매일 매일 청소도하고 요즘엔 프로폴리스에다 소금물 그리고 알로에까지 먹고 자기전에는 알로에 껍질을 코에다 붙히고도 잡니다. 이렇게 열심히 하지만 갑자기 날씨가 바껴서 더워지거나 꼭 중요한 날이면 비염이 심해집니다.
혹시 자연적으로 비염이 나아질 수 있나요? 약말고 자연스럽게 고쳐지는걸 추구하는데 어떻게 방법이 있나요?


answer Re : 먼지 알레르기성 비염
최혁기
최혁기 전문의 지안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6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최혁기 입니다.

알러지 원인에 면역능력이 저절로 생길 수는 있습니다만, 아직까지는 입증된 방법은 없습니다. 간혹 외래에서 보면 수년간 고생하다가 환경이 바뀌면서 없어진 경우가 있습니다.
면역치료를 하게 되면, 알러지비염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나 노력이 상당히 많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먼지 알레르기성 비염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유용하고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몰랐던 사실들이 너무 많네요ㅠㅠ

유용하고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몰랐던 사실들이 너무 많네요ㅠ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1. 비염은 콧물 재채기를 하는 증상으로 코가 예민해졌거나, 몸 전체의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에 심해지게 됩니다.
감기 (열과 몸살을 동반하명 콧물 재채기 가래..) 후에 비염 증상만 남거나, 오래된 경우는 감기 증상없이 비염 증상만 오기도 합니다.

2. 체중은 줄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20키로? 라고 되어 있는데.. 정상 체중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3. 프로폴리스는 벌꿀 관련 제품으로, 굳이 체질적인 구분을 나눠 보자면, 몸이 차갑기 쉬운 소음인 체질에 더 좋은 건강식품이며, 알로에는 노회 라고 불리기도 하는 한약재이기도 합니다. 알로에는 몸에 열이 많기 쉬운 소양인에게 더 적합한 한약재 입니다. 알로에 껍질을 코에 붙이고 자는 것이.. 코 환경을 덜 건조하게 하는 데는 의미가 있을 수 있으나, 프로폴리스와 알로에를 같이 복용하는 것은 조금 부적절한 조합일 것입니다.

4. 약을 드시기 싫으시다면.. 심폐기능을 꾸준히 올릴 수 있는 조깅, 등산 같은 운동을 권하며, 마스크를 잘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5. 전체적으로 몸이 건강해지면, 비염 증상이 줄어 들 수 있습니다.

감기 --> 환절기 비염 --> 1년 내내 하는 비염 --> 축농증, 천식 --> 후비루성 만성 비염으로 심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더욱 건강하기 위해 노력해보시고...
여의치 않으면.. 비염을 많이 보는 한의원을 찾아 도움을 받은 것도 권해 봅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