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엉덩이 주삿바늘 흉터
두달전쯤에 얼굴에 갑자기 좁쌀여드름이랑 모낭염이랑 뭐가 나서 피부과 여러군대를 가봤는데 한곳에서 주사를 엉덩이에 놔줬었거든요.
근데 지금보니까 그분에 주삿바늘 흉터?가 생긴것같아요.
약간 패인느낌으로.. 심하지는 않은데 굴곡이 보이고 느낌으로도 느껴지는데
이것을 없애고 싶어요ㅠㅠ
혹시 시간이 지나면 살이 제자리로 차오르나요 아니면 수술을 하거나 침을 맞고나 해야되나요ㅠㅠㅠㅠ


answer Re : 엉덩이 주삿바늘 흉터
최혁기
최혁기 전문의 지안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6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최혁기 입니다.

근육주사로 인해서 흉터가 생긴 것 같군요. 주사 바늘 정도라면 좀 더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굳이 없애겠다면, 그 주변을 살을 절제하고, 봉합해야 하는데 이로 인해서도 어느정도 흔적이 남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엉덩이 주삿바늘 흉터
김규현
김규현 한의사 미앤네이처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규현 입니다.

주삿바늘로 흉이 져서 고민이시군요.
바늘로 흉터가 생기는 경우는 대체로 켈로이드형 흉터가 많고요, 이 경우에는 볼록한 형태의 흉터입니다.
이외에는 색소성 물질이 바늘을 따라 들어가서 생기는 점 형태의 흉터가 많습니다.

주사로 인해 움푹 패이는 형태의 흉이 졌다면... 염증을 유발해서 흉이 졌거나 했을텐데, 모양을 살펴봐야겠습니다.

흉터는 진피층의 손상으로 일어나는 것으로 한번 흉이 지면 원래대로 돌아오기는 어렵습니다.
허나 흉터 아래쪽의 유착을 풀고 침 치료를 하며 흉터를 연하게 관리를 하고 속이 차오르게 할 수는 있습니다.

부위가 부위인지라(피부가 두껍고 지방이 많아 흉터가 지면 굉장히 크게 졌을 수 있기 때문에) 섣불리 말씀드릴 수는 없으나, 침 치료로 얼굴 부위의 패인 흉터, 여드름 흉터 정도는 효과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