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녹차 변색 정도
안녕하세요.
저는 녹차를 즐겨 마시는 20대 초중반 남성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녹차가 치아 변색에 얼마나 영향을 끼치나 궁금해 문의드립니다.

솔직히 녹차를 자주 마십니다. 그리고 큰 이유없이는 바뀔거 같지도 않고요.
주로 공부하면서 많이 마시는데, 하루에 350ml 정도 되는 머그컵에 티백 1개 넣고 1잔, 많으면 2잔을 마십니다. 마시고나서 바로 맹물로 우물우물하던지, 수돗물로 우물우물해 헹궈내서 뱉어냅니다. 그래도 치아 착색이 걱정되는건 어쩔 수가 없네요.

혹시 녹차, 홍차, 커피(아메리카노 기준) 이렇게 셋이 비교해서 어느게 착색 더 시키는 순위 1위, 2위, 3위일지 궁금합니다.. 더 명확히로는 홍차가 10점일 때, 녹차와 커피는 착색 정도가 몇 점으로 매길 수 있을지.. 물론 어려운 부분은 압니다만, 워낙에 구체적인 수치를 바라는 사람이다보니..

매일 마신다고 해도 마시고 꼭 입 헹구는데 그럼 착색 걱정 많이 덜어도 될까요? 가능하면 스케일링도 정기적으로 6,7 개월마다 받으려 하는데요..


answer Re : 녹차 변색 정도
여병영
여병영 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4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 입니다.

정확하게 수치를 말하긴 힘들지만 커피 > 홍차 > 녹차 순서로 착색이 많이 일어납니다.
물론 하루에 어느 정도 자주 마시느냐에 따라 달라지고 개인차도 있기 때문에 꼭 이 순서가 절대적이라고는 할 수 없구요.
치아 착색 때문에 좋아하는 기호품을 끊는 것은 무리겠지요.

드시고 나서 물로 입을 헹구시고 양치질을 잘 해주시면 그리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기적으로 치과에 내원하셔서 스케일링을 받으시고 부족하다면 미백을 받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녹차 변색 정도
박재형
박재형 영상의학과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상의학과 상담의 박재형 입니다.

착색이 많이 되진 않습니다만, 커피>홍차>녹차 순으로 착색이 일어납니다. 충분히 헹구시고 양치 잘 하시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