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 혹 제거 후 어떤 음식들을 조심해야하나요?
평소 생리양도 많기도 했고(어릴때부터)
생리통이 심하진 않았는데 갑자기 한걸음도 못뗄만큼 복통으로 응급실갔더니 8센치 혹이라고.. 응급수술 했는데, 불현듯 생각나는게 다이어트 한약을 꾸준히 먹었는데 그게 문제가 되었을까요?
두유, 치즈, 요거트 유제품류 괜찮나요?
홍삼 석류는 안좋다고 들었는데..
answer Re : 난소 혹 제거 후 어떤 음식들을 조심해야하나요?
오유리
오유리 한의사 유리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346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오유리 입니다.
8cm가량의 난소 낭종을 제거 하셨나봅니다. 그래도 수술이 무사히 끝나신것 같아 다행입니다.
다이어트 한약이 어떤 처방으로 구성되었는지 제가 확인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한약에는 낭종을 일으키거나 커지게 할만한 유의 성분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난소 낭종의 발생 원인은 명확히 규명된 것은 없으며 배란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였다가 생리 주기에 맞춰 제대로 배출되지 않은 경우 커지다가 이렇게 극심한 복통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 후에도 난소 낭종이 발생했던 환자분께는 홍삼이나 석류, 그외에 유사 여성호르몬 성분이 함유된 제품은 복용을 주의하도록 권고드리며, 두유나 치즈 요거트 등의 유제품은 적정량을 드시는 거라면 무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약 복용 또한 난소 낭종이력을 한의원에 꼭 말씀드리고 무리되지 않는 선에서 처방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난소 혹 제거 후 어떤 음식들을 조심해야하나요?
강혜진
강혜진 영양사 주식회사 더좋은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강혜진 입니다.
해당하는 약물의 성분을 알수 없지만 문제가 되진 않았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이어트약을 드신거면 체중감량을 원하신건데 지방->여성과 질환에 좋지 않습니다.
저칼로리 식품을 챙겨드시고 여성호르몬 작용을 할 수 있는 석류, 콩류, 등등 제품은 과잉섭취하지마세요~
항산화제(셀레늄), 코엔자임큐텐, 비타민D, 등의 섭취는 도움이 되니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난소 혹 제거 후 어떤 음식들을 조심해야하나요?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꼭 가려서 먹어야 하는것은 아니나 한약이나 건강보조식품중에 다려서 먹는 음식은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유제품류는 괜찮을것 같으나 콩이 많이 들어있거나 홍삼 석류 등은 여성 호르몬 이 많이 들어있기 떄문에 조금 드시는것은 괜찮을지 몰라도많이 드시진 않도록 하십시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난소 혹 제거 후 어떤 음식들을 조심해야하나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여성호르몬이 과다하게 포함되어있거나 분비될 수 있는 음식이 아니라면, 딱히 걱정하실 필요 없이 복용 가능합니다.
유제품류 자체는 섭취에 문제 없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