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듬전용으로 나온 샴푸를 안쓰고 일반 샴푸로 머리를 감다보면 비듬이 생기는데요.
비듬은 어느 순간부터 생겨서 계속 비듬 샴푸를 오랫 동안 사용 하고 있는데요. 비듬 샴푸를 사용하면 비듬이 없어지고 몇일 안감아도 비듬이 떯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수년을 써서 증상이 호전이 된 것 같긴한데요. 어느 정도 안 생기는것 같아서 일반 샴푸로 머리를 감기 시작하면은 어느정도 몇일이 지나면 다시 머리에 비듬이 생기고 가려움도 생기는 것 같고 그럽니다.
이거는 왜 그런걸까요? 니조랄 같은거 사서 치료하고 일반 샴푸를 사용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저는 그냥 비듬 전용 샴푸 헤드앤 숄더 뭐 이런것 만 계속 머리감을 때 사용해야 하나요? 비듬 샴푸도 효과가 나쁘지는 않는데..비듬 전용으로 나온것이다 보니 다른 일반샴푸에 비해서 비듬 외에 다른 효과가 좀 떨어지는 것 같아서요. 오랫동안 비듬 샴푸를 썼으니 일반샴푸 모발 강화나 윤기나게 해주거나 볼륨있게 해주는거나 등등 효과가 있는 샴푸를 써보고 싶어서요. 중성,건성 그럼 샴푸도 써보고 싶고요.


answer Re : 비듬전용으로 나온 샴푸를 안쓰고 일반 샴푸로 머리를 감다보면 비듬이 생기는데요.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피부과 가서 정확한 진단을 해야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피부과 가서 정확한 진단을 해야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환자분의 두피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먼저 필요할듯싶네요.
말씀하신 정보만으로 두피상태 확인이 안 됩니다.
먼저 가까운 피부과 방문하셔서 정확한 두피 상태를 진단 받은 뒤 상담받아보셔야 할듯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