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백내장 관련 질문 입니다
눈이 침침해져 병원을 찾았는데 수술이 필요 하다고 하더군요 수백만원의 수술비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의료보험이 가능한 수술도 있다고 하는데 차이점과 대략적 가격을 알 수 있을까요?


answer Re : 백내장 관련 질문 입니다
강희영
강희영 전문의 바른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강희영 입니다.

백내장을 진단 받으시고 수술이 필요하신 상태이신가 봅니다.
일단, 백내장 수술이 필요하신 정도의 불편감이 있으신지 다시 한번 확인 하시고 그래도 수술을 받으셔야 한다면 결정하실 것들이 몇가지 있겠습니다.

보통 많이 하는 일반 백내장은 보험적용이 되기 때문에 비용이 비싸지 않으며 백만원을 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백내장 수술시 사용되는 인공수정체가 특수 기능( 난시 교정, 노안 교정, 난시-노안 동시 교정 )을 가지고 있는 경우 보험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비싸질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레이저 백내장 수술의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하므로 매우 고가의 백내장 수술이 됩니다.

특수 기능성 렌즈들이 원낙 다양하고, 레이저 백내장 수술 적용 여부에 따라 비용은 단안 수술 기준으로 90~100만원 ~ 700~800 만원 정도 일 수 있겠습니다.
(가격은 대략적인 가격이며, 수술 받으시는 병원의 가격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진료 받으셨던 병원이나 원하시면 근처 다른 안과에서 한번 더 검사를 받으시고 상세하게 설명을 들으시고 치료를 잘 받으시면 될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