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초음파레이저이프팅으로 인한 피부조직손상 및 화상 치료
안녕하세요
1차로 슈링크를 9월초에 받았고 400샷 받았습니다
이후 2차로 12월에 400샷을 받았습니다 1차에는 효과가 좋았지만 2차때부터 광대밑부분의 턱라인과 입술옆 피부가 꺼지고 탄력이 전혀 없어졌습니다
피부근막층이 아닌 피하지방층에 레이저가 가해지면 이렇게 지방이 위축되어 볼이꺼질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제가 원래도 얼굴에 살이 없는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또 슈링크가 열을 내서 응고시키는 리프팅이다 보니 근막층이 아닌 피하지방에 열을 응고시켜 이렇게 처지고 탄력이 없어진다는 이야기또한 들었습니다
어찌됐든 피부조직이 손상되고 피하지방의 위축혹은 화상으로 인해 이렇게 탄력없는 피부가 된것 같은데..
대부분 원래 얼굴로 돌아가기 힘들다는 답글이 많더라구요...그런데 피부조직 손상이나 피부내의 화상으로 인한 것이라면 분명 피부과에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글또한 봤습니다 하지만 대체 어디서 무슨 치료를 받아야 할지 모르겠어서 글맘깁니다 하이푸로 인한 조직손상 및 피부내 화상은 대체 무슨 치료를 해야하나요..?


answer Re : 초음파레이저이프팅으로 인한 피부조직손상 및 화상 치료
김동현
김동현 전문의 포커스성형외과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동현 입니다.

슈링크는 쳐진 피부의 탄력을 좋게 하지만 한편으로는 지방이 위축되어 패임, 꺼짐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호전되는 양상은 사람들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우선 시술받으신 원장님과 상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패임이나 꺼짐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지방이식 또는 필러 등의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