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 증상좀요..
안녕하세여 증상을 좀 알려드릴께여.
2009년 갑자기(전날 과음) 출근 후 회사서 앉았다 일어나는게 어지럼증이 휑 오는거였습니다.
첨엔 이러다 말겠지 했지만 추후 나아지지 않아 근처 병원가서 과로한거 같아 주사 맞고 처방 받고 나왔는데 좋아지지 않고 심해져 다음날 뇌신경과 가서 머리 검사를 했지만 이상은 없고 증상이 계속 되서 찾아보다 이비인후과 갔지만 특이소견은 없었으며 신경과 부터 안가본 곳이 없지만 결국 불안장애 공황장애로 정신과를 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신경안정제 (자낙스정 리보트릴정 하루에 한번씩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먹다 안먹고 지내다 어지럼증이 갑자기나타나면 이러다 말겠지 하고 지나갔는데 최근에는 갑자기 누워있는데 천장이 빙빙 도는 겁니다.
이번역시 이러다 말겠지 했지만 결국 점점 심해져 응급실 갔구요
응급실에서 뇌검사하고 이상없고 눈 안진 떨림으로 봐서 이석증 인거 같다고 하면서 재활치료 후 약 받고 퇴근했습니다.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 최근에 다시 신경안정제 꾸준히 복용중에 있으며 어느 순간 갑자기 또 머리가 어지러울때가 있는데 그러면 꼭 속도 안좋고 매스껍고 토할거 같고 그래서 혼자있을려고 합니다.
이번기회에 꼭 뿌리를 뽑고 싶어서요 .
근데 우연히 티비를 보다가 제가 이갈이가 심하게 한다는거 같아서요 혹시 턱관절장애로 인해서 이럴수 있는지 아님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신중하게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제 증상좀요..
김정현
김정현 전문의 범세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정현 입니다.

귀의 원인이 가장 많고 그외 뇌신경학적 이상, 혈관 심장 질환, 안과 사시 난시 질환,정신과적 질환 등의 순서로 어지럼증이 찾아옵니다. 물론 숙면을 잘 못 취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한 환경에서는 더 잘 발생합니다.
귀의 원인으로는 전정신경염.이석증, 메이얼씨 질환 등이 대표적 입니다. 이런 것의 분류는 대학병원 이비인후과 방문하셔서 칼로릭 test, 회전의자, 기립 자세 검사 등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외 질환은 뇌 엠알아이, 심전도 ,심장초음파, 안과 안저 검사,정신과 상담등으로 검사 하셔야 할 것 갔습니다.
대학병원 방문하여 차근차근 검사해서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