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
두피,목근육 긴장증세
TAG :
근골격계
,
정신/신경계
,
중추신경
,
말초신경
,
청년(20~30대)
,
신경과
,
정형외과
,
재활의학과
,
마취통증의학과
,
두통
,
경추통증
원래부터가 걱정과 불안이 많던성격이었는데 고등학교를 진학하면서 강박증까지 생겼습니다(학업,건강)
그러다 고2때(현20살) 삶에 변화를줘볼까 3시간수면법이라는걸 해보게되었고 2주가량지났을때부터 뒷골이 막히는느낌,집중이잘안되고 머리가 멍한느낌이 계속되었습니다.
직후 바로 그만두고 푹 자기시작했지만 소용이없었고, 고등학교 졸업할때까지도 원인을 못찾았습니다. 여러추측들(비타민부족,내분비계문제,뇌손상,시력저하)을 했고 다 진료,검사를 받았지만 모두 문제가 없다더라구요.
수능이후 거북목치료차 도수치료를받으면서 선생님께 이것저것 여쭈어보다가 어느날 증세가 말끔하게 없어졌습니다.
알고보니 긴장과 스트레스때문에 목근육과 두피근육(숨구멍쪽), 안면근육과 턱밑근육이 긴장되어있었고 그게 지속되다보니 결국 굳어서 제증상이 나타난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날 한두시간정도만 효과가 지속되었고 그날저녁집에왔을때는 다시 원상태로 멍해졌습니다. 도수치료를 이미 스무회정도 한상황이라 부모님께서도 더이상 도수치료보단 원인을 알았으니 다른치료로 바꾸라고 하셔서요.
잠은 규칙적으로 잘수있을지라도 살아가면서 긴장을 안하고 살순없을것같다는생각에 혹시 약물치료나 주사, 수술같은 다른 대안이 없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해서 해결만된다면 무엇이든지 합니다. 지난 2년동안 하루도빠짐없이 두통도 아닌 멍한것때문에 의욕도없고 학업에 집중도 제뜻대로되지않아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부디 해결법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