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체 및 하체운동
저는 30대초반 여성이고 운동은 주4회 2시간정도 합니다.
현 체중은 키 165 몸무게 72~74 왔다갔다하며
주로 하는 운동은 자전거타기 이며
상체운동과 하체운동하여 균형있는 몸매를 만들고
싶어요.
복부와 허벅지 종아리 중심 운동을 하고싶고
추천운동과 식이요법 배우고 싶어요.
친절한 답변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상체 및 하체운동
변태희
변태희 운동전문가 마이밸런스프라이빗짐 하이닥 스코어: 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변태희 입니다.
운동은 근력운동 만 하는것보다 유산소 운동이 병행을 해주셔야됩니다.
유산소는 많은 종류의 운동이 있습니다. 예)구기종목운동, 자전거,수영 등등
트레드밀(런닝머신)은 약 심박수가 140~150정도 유지 할수있는 강도를 추천드리구, 140~150정도는 빠른걸음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땀이나게되면 호르몬이 나오면서 기분도 좋게 만들기 때문에 운동전, 운동후 충분하게 열을 내시고 근력운동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식이요법은 사람마다 생활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탄수화물 5: 단백질:3 지방:2
5:3:2의 비율을 확인해보시고 지방량이나,탄수화물의 비율이 높은지 .아니면 운동칼로리가 낮은지 확인해보시고 근처 전문가에게 문의를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상체 및 하체운동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복부는 술,야식,밀가루 세가지중 한가지만 섭취하셔도 음식과 연관깊은 부위라 쉽게 나타나는 부위인데, 다른부위에 비해 복부에 살이 있다고 느끼실 경우,저녁을 탄수화물,지방은 빼고 단백질식품:고단백저지방살코기위주로 100G섭취+채소2가지를 선택해주시고, 기초대사량에 맞춰서 하루 식단칼로리를 구성하시기바랍니다->인바디 측정 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하체의 경우 혈액순환 문제, 유전적 요인, 자극적인 음식선호, 부종감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후천적 생활습관에 의해서도 근력이 발달될 수 있습니다.
오랜 하체근력 운동을 하셨을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하체 근력량이 많으신 편이라도 유산소 운동을 하시고 단백질 섭취시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 비율은 1:2로 섭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탄력적인 부분도 무시하지 못하기 때문에 스트레칭도 틈틈이 해주시면서 족욕습관도 있으면 좋구요.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B1섭취는 부종해결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활습관을 경우 3~6개월 기본 꾸준히 관리하셔야 하구요.
건강을 위해서도 음식과 운동을 병행하셔서 관리 해주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