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뇌질환(뇌경색,뇌졸중)이 의심됩니다. 증상이 맞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7세 남성입니다
우선 저는 6년간 하루 반갑정도 흡연을 하였고 증상발생 후 흡연을 최대한 참고있으며, 정상체중입니다.
11월 채용검진때 혈압은 135/85나왔습니다.

한 두달 전 부터(12월11일경에 어지러움과 매스꺼움을 처음으로 느낌) 머리에 경미한 어지러움과 두통이 하루도 빠지지않고 지금까지 지속되고있으며(매스꺼움은 사라짐)
약 1주일 전 부터는 오른손과 오른발에 경미한 저림(약 5분간 지속)이 하루에 5~6번정도 찾아옵니다.
왼쪽 후두부가 땡기는 느낌도 가끔씩 듭니다.
또한, 왼쪽 얼굴의 광대에서 근육이 떨리는느낌이 가끔 납니다.
그 외 뇌경색(뇌졸중)의 흔한 증상인 편측마비, 운동성저하, 언어장애, 시력장애 는 없습니다.(왠지 이러한 증상들도 곧 나타날 것 같은 불안감은 있습니다.)

CT라도 찍어보는게 맞을지 궁금합니다.

밤마다 뇌졸중이 찾아올까봐 너무 두렵습니다...


answer Re : 뇌질환(뇌경색,뇌졸중)이 의심됩니다. 증상이 맞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박재형
박재형 영상의학과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상의학과 상담의 박재형 입니다.

뇌졸중 증상이 아닙니다.
CT는 전혀 도움되지 않는 상황으로 생각되고, MRI가 도움 될수도 있겠으나 보험이 되지 않아 비용 발생이 우려됩니다.
신경과 진료를 먼저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뇌질환(뇌경색,뇌졸중)이 의심됩니다. 증상이 맞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증상만으로는 뇌졸중 이라기 보다는 단순 두통이나 피로에 의한 증상일것 같은데요.
증상지속시 MRI 를 찍어 보실수도 있으나 일단 잘먹고 쉬는게 좋겠습니다.
나이가 젊기때문에 뇌졸중 가능성은 떨어질것 같구요..
칼슘이나 마그네슘 부족이 있어도 저리거나 떨릴수 있습니다. 잘먹고 쉬어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