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턱관절이상
턱에서 소리가나고 두통이 예전부터 있어왔는데 통 원인을 못찾겠다가 최근 한방병원에서 엑스레이를 찍어봤습니다. 턱에 틈이있어야 잘 다물어졌다벌어졌다하는데 턱에 틈이 거의 없어진상태라 안면비대칭이 양쪽다있다고하시더군요. 그런데 부모님께서는 한방치료는 안된다고하셔서 지금 무슨치료를받아야할지 모르겠네요.
1. 턱에틈이없다고 말씀하신 그것때문에 목뻣뻣함과 두통이 발생할수있나요?(2년정도됨)
2. 발생한다면 이런턱관절이상은 어떻게 치료가능한가요?


answer Re : 턱관절이상
이재완
이재완 한의사 봉원당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8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재오 입니다.

저는 지금도 턱관절을 한방치료로 진료하고 있는 한의사입니다.
일단 치료 선택은 부모님과 여러 병원을 잘 방문해 보시어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로 한방과 치과에서 턱관절 관련 진료를 합니다.
또한 목 뻣뻣함과 두통은 턱과 관련이 있습니다.
턱을 움직일때 목 뒤쪽도 같이 작용하기 때문에 아주 상관성이 높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턱관절이상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양쪽 귀 앞에 위치한 턱관절에도 디스크가 있어서 움직입니다.
디스크가 마모가 되서 이 틈이 좁아졌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문제는 이 디스크가 재생이 안됩니다. 그래서 더이상 손상받지 않도록 잘 관리하셔야해요.

안명비대칭은 어차피 고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앙면비대칭 있어도 안아프고 잘 사는 사람 많아요.
단지 이 하나때문만이 아닐 꺼예요.
우리가 흔히 앉아있거나 서있을 때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게 되면 목이 앞으로 밀리게되며 턱관절에도 안좋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목이 앞으로 밀릴수록 많은 무게가 목을 누르게되어 주변 근육이 과사용되어 딱딱하게 굳게되고 뇌로 가는 혈액순환이 방해를 받아 두통이나 어지러움 소화불량 등 다양한 이상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단순히 턱만 보지 말고 몸전체의 자세를 체크해보시구요, 근육의 경직도도 살펴보세요.

몸이 틀어져 있어도 근육이 부드럽고 건강하면 안아프고 살 수 있습니다. 근육이 망가지는 것은 잘못된 자세와 습관 때문이구요. 자세교정 전문병원이나 센터를 검색해 보시고, 자세분석 검사를 받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